[교육과정및교육평가] 정의적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정의적 특성의 개념과 중요성
1-1. 정의적 특성의 개념과 평가의 중요성
1-2. 정의적 영역의 교수목표분류
1-3. 정의적 특성의 유형
2. 정의적 특성의 측정 절차
3. 정의적 특성의 측정방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2. 정의적 영역의 교수목표분류
- 정의적 영역에서 교육목표의 가치를 감지하는 최하위수준에서 가치가 인 격의 일부로 내면화하는 최상위 단계까지 구분하여 제시(Krathwohl,1964)
① 감수(receiving)
· 주어진 어떤 현상이나 자극을 감지하고, 그것을 수용하고 유의하는 것
· 감지(awareness), 자진감수(willingness to receive), 선택적 관심
(controlled or selected attention)
· 수업목표: 수업내용에 주의를 기울여 들어보자
② 반응(responding)
· 주어진 현상에 대한 감수 이상의 것으로 자극에 대해 능동적으로 반응 하는 것
· 묵종적 반응(controlled or selected attention), 자진반응(willingness to respond), 반응에서의 만족(satisfaction in reponse)
· 수업목표 : 어려운 이웃사람을 도우려는 마음을 가진다
③ 가치화(valuing)
· 행동의 지침이 되는 근본적인 가치에 관여하여 동기가 유발되는 것
· 가치의 수락(acceptance of value), 가치의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영환 외, 『심리검사의 이론과 실제』,학지사, 2007.
박경․최순영, 『심리검사의 이론과 활용』, 학지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