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의이해] 코메디아 델 라르테(Commedia dell`art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ommedia dell’arte의 정의
2. Commedia dell’arte의 캐릭터
3. Commedia dell’arte의 극작법
4. Commedia dell’arte의 연출법
5. Commedia dell’arte 연극관람
본문내용
16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3세기에 걸쳐 유럽전역에서 번성했던 대중극 형태로 즉흥적 연기에 기본을 둔다는 의미에서 ‘즉흥극’, ‘대중극’, ‘하인극’, ‘가면극’등으로 불리었다.


Commedia dell’arte의 탄생


1545년 이탈리아 파도바에서 아마추어 배우가 아닌 극단을 형성하고 진짜 배우가 되기 위한 정식 계약을 맺게 되는데 이것이 Commedia dell’arte의 시작으로 17세기 초반에 전성기를 맞게 된다.


전문성

최초의 전문적 극단 생성
10~20여명의 전문 배우를 꾸림
배우와 관객의 구분이 확실해짐
관객의 반응을 전문적으로 연구

“가면을 쓴 배우들이 공연하는 중에 잠깐 중지하고 주제와는 상관없는
농담이나 깜짝장면을 연출하는 것을 ‘Lazzi’라고 한다”


#1. 기절의 라찌 – 대화로 이루어짐
기절한 젊은 처녀의 정신이 돌아오게 하기 위해 물을 가지러 가는 하인이
“그냥 물이요 아니면 눈물이요?, “뜨거운 물이요, 아니면 찬물이요?”
라고 질문을 하며 쓸데 없이 시간을 보낸다.


#2 동상 라찌 – 몸짓으로만 이루어짐
아를레키노는 동상이나 자동인형으로 놓여진다. 사람들이 등을 돌리면
다른 인물처럼 행동하다가 그들과 마주보게 되면
다시 동상의 자세로 돌아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탈리아 희곡연구] Dario Fo의 희곡세계 및 Commedia dell`arte, `뇌를 둘 가진 이상한 사람` 연구
  • , 내일의 집이 중요하다. 하지만 현대인은 이미 진정한 의미에서의 ‘내일’은 잊은 것이 아닐까,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는 연극이었다. 참고문헌http://media.daum.net/foreign/others/view.html?cateid=1046&newsid=20050314044244201&p=yonhaphttp://uuyouu.tistory.com/196http://aizzim21.tistory.com/entry/%EC%BD%94%EB%A9%94%EB%94%94%EC%95%84-%EB%8D%B8-%EC%95%84%EB%A5%B4%ED%85%8Chttp://blog.naver.com/augenzu?Redirect=Log&logNo=140019014393목 차Dario Fo에 관하여1)연혁2)작품의 특징Commedia dell’arte결론참고문헌

  • [대중문화론] 연극의 역사
  • 코메디아 델라르테의 초기표현양시과 비슷한 유형을 남기게된다. 로마연극에있어 로마연극의 극장 구성은 그리스와는 달리 경사진면이없는 평평한 토지 위에 세워졌고 종종 소품이나 무대장치를 보관하기 위한 벽이꾸며져있으며 오케스트라가 필요없게되자 높은무대형식을 갇게된다. 로마시대 연극은 독재왕권정치하에서 보이는 당연한 특징중 하나인 외설성 완전 배제의 특징을 갇기도한다중세의연극.고전극의 소멸 이후 서유럽의 전래극 또는

  • 희극과 비극의 특징에 관한 차이점 비교00
  • 끝이 난다. 해결할 수 없을 것 같은 문제도 비밀이 밝혀지거나 몰랐던 사실이 드러나면서 풀린다. 당연히 희극의 끝은 잔치로 이루어지게 된다.참고 문헌김지순, 2000, 교육연극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창의력 신장, 부산교육연구회 실천사례 보고서.민병욱심상교, 2000,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연극과 인간.서연호, 2005, 한국연극사 근대편, 연극과 인간한옥근 , 2007, 연극의 이해, 국학자료원유치진, 1959,신극사 개관, 예술원보 3호, 12,

  • 강경애 소설의 인물 연구
  • Art in America. Simon & Schuster, New York, 1959. Bentley, Eric. Farce. Comedy : Meaning and Form, ed. Robert W. Corrigan, Harper & Row,Publishers, New York, 1981.Bordwell, David. Narration in the Fiction Film. The University of Wisconsin Press, 1985.Janet StaigerKristin Thompson, The Classical Hollywood Cinema.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5.Carroll, Noel. Notes on the Sight Gag. Comedy/Cinema/Theory, ed. Andrew Horton, 1991.Cholodenko, Alan, ed. The Illusion of Life. Power Publications, 1991. Cook, Pam, ed. Cinema Book. Phantheon Books, New York, 1985. Corrigan, Timothy. A C

  • 애니메이션의 코믹 서사 장치 연구
  • Art in America. Simon & Schuster, New York, 1959. Bentley, Eric. Farce. Comedy : Meaning and Form, ed. Robert W. Corrigan, Harper & Row,Publishers, New York, 1981.Bordwell, David. Narration in the Fiction Film. The University of Wisconsin Press, 1985.Janet StaigerKristin Thompson, The Classical Hollywood Cinema.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5.Carroll, Noel. Notes on the Sight Gag. Comedy/Cinema/Theory, ed. Andrew Horton, 1991.Cholodenko, Alan, ed. The Illusion of Life. Power Publications, 1991. Cook, Pam, ed. Cinema Book. Phantheon Books, New York, 1985. Corrigan, Timothy. A 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