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밴드 비주류 문화의 표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홍대를 주름잡던 그들… 인디밴드
- 달빛요정 역전만루홈런으로 재조명된 인디밴드의 고충
2. 인디밴드의 개념

본론 1. 인디밴드의 고충원인
1.1 .댄스클럽 유입으로 인한 소비변화
1.2 .경제적 어려움
1.2.1 . 적은 수요로 인한 어려움
1.2.2 . 정부 지원 악화로 인한 어려움
1.3 . 내부적 어려움
2. 인디밴드 고충의 해결책
2.1 . 미디어 매체를 통한 홍보 방안
2.1.1 . 음악방송을 통한 홍보
2.1.2 . 드라마를 통한 홍보
2.1.3 . 예능을 통한 홍보
2.2 . 재정적 지원을 통한 활성화 방안
결론.
본문내용
대형 기획사의 지원이 없는 인디밴드는 그들의 음악을 홍보 할 수 없어 음악시장 수요자들에게 그들을 알릴 기회가 부족함


수입부족으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것만으로 굉장한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음에도 과거에는 재정적 여건, 좋지 않게 굳어진 이미지 등으로 인해 무대에 서기 어려웠음



현재는 장기하와 얼굴들, 노브레인 등의 인디밴드들이 활발한 음악방송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릭 일본문화 책요약
  • 인디록 밴드 매드 캡슐 마케츠(Mad Capsule Markets)가 메이저로 진입한 앨범이다. 매드 캡슐 마케츠는 인디 레이블에서 등의 앨범을 냈고 베스트 앨범인 를 끝어로 언더와 작별했다. 흔히 일본 록의 정수는 언더그라운드에서 만들어진다. 그런데 갑자기 일본 MTV에서 매드 캡술 마케츠를 스타로 만들기로 작정했다. 그들의 비디오 클립을 쉴 새 없이 틀어댄 것이다. 매드 캡술 마케츠는 오버에서도 확실하게 뜨

  • [비영리조직경영론 공통] 비영리조직는 비전지향조직이다 우리나라의 비영리조직 중에서 최소한 5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비전을 알아보고
  • 비주류 창작예술, 대안문화의 메카로서 이미지적인 선두를 점하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한 것은 공연사업과 관련된 콘서트홀의 역할이 특히 컸으며, 주변 공연장 대비 탁월한 음향, 조명, 극장 이미지 등이 인디 밴드의 메카로 확고히 자리 잡는데 기여하였다고 한다.현재까지의 운영성과 및 개선방향에 대해서는 초기에는 사업 운영시 아트인큐베이팅 사업이 주요했으나, 현재는 서브컬처(subculture)에 대한 지원쪽으로 무게 중심이 옮겨가고 있다고 한다.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문화의 성숙 방향을 우선적으로 수준 높은 감상문화의 형성으로 유도하는 것이 축제의 성공을 위한 현실적인 대응 방안이 될 것이다. 우선 현재 광명시의 음악적 소양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적절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마련하고 그에 맞는 문화 교육과 감상문화를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이 된다면 여러 Feed Back에 대한 작용도 자연스러워 지고 지지기반 역시 현재보다 두터워 질 것이다.나. 축제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참이슬 마케팅 제안서
  • 문화에 적합한 이벤트를 한다.온라인 상의 모임을 유도하여 술자리에 대한 지원으로 참이슬을 직접 시음해 보고 인식하게 함으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든다.내용온라인커뮤니티 사이트 지원 방안매체별 CREATIVE크리에이티브전략보조매체逸脫을 위한 여섯번째-우리가 성공할 것인가-캠페인평가TRACKING 캠페인 시작 직후 1개월 단위로표본집단 200명씩 3개월간인지도 상기도 Category top-of-awareness변화 추이 조사6개월 캠페인이

  • 인디밴드에 대해 늘어난 젊은 층의 관심
  • 문화를 향유하는 안목이 다양해지고 주류문화의 식상함에 반발하는 대중이 늘어났다. 10년 가까이 대중음악은 아이돌 위주로 장악되었고 대중은 이런 아이돌 음악에 질린 듯 보인다. 따라서 그에 대한 반발 심리로 그동안 스포트라이트를 크게 받지 못한 인디밴드 혹은 비주류문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진 듯하다. 그 대표적인 예로 10cm, 버스커버스커, 국카스텐 등을 들 수 있다. 그렇다면 한국 인디밴드와 그 음악이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