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와정보사회] 인터넷 커뮤니티와 사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인터넷 커뮤니티 역사
2. 인터넷 커뮤니티의 특성
3. 인터넷 커뮤니티의 상황

본론 : 인터넷 커뮤니티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1. 타진요 사례
2. 다음 아고라 사례

결론

본문내용
여권, 출입국 기록,에세이,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졸업앨범 등에 대한 의혹 제기
한 개인의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확대
사회적 마녀사냥으로 번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제70조(벌칙)
①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히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②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왓비컴즈”외 타.진.요 카페의 주요 운영진들은 위의 법률 제 70조 2항에 나와있는 법에 의거 처벌을 받을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미디어 -미국산 쇠고기 시장 개방 반대 촛불집회 사례를 중심으로
  • 인터넷이라는 뉴미디어의 특성상, 클릭하지 않은 정보는 읽히지 않는다. 수동적 수용자가 아닌 능동적이고 목표지향적인 수용자 속성이 강화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능동적 수용자는 선택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인정 받고자 하는 욕구를 갖고 있다. 이는 매슬로우가 말한 인간의 다섯 가지 욕구이론에서 이렇게 말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과 사랑을 받고자 하는 애정의 욕구가 사회 속의 인간이 갖게 되

  • 초등학교 대상의 미디어 교육
  • 정보의 바다인터넷과 다른 매체와의 차이점6-15-1. 소중한 우리말넷 언어6-24-2. 지혜를 모아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사회6-21-(3). 권리와 의무인터넷 상에서 권리와 의무6-22-(2).하나가 된 지구촌정보사회의 장단점도덕6-11.성실한 생활자신의 인터넷 습관 점검6-12.소중한 생명사이버 범죄, 테러실과6-27.컴퓨터와 나의 생활네티켓, 채티켓(채팅에서의 에티켓)6-27.컴퓨터와 나의 생활좋은 사이트 찾기②초등학교 미디어교육

  • SNS 규제 찬성 입장 정리
  • 뉴미디어 정보 심의팀을 새로 만들어 SNS를 심의하고 규제하는 데에 전보다 적극적인 의사 드러냄. 방통위는 이번 뉴미디어 팀의 신설로 SNS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의 대상정보에 대해 국제 평화질서 위반 헌정질서 위반범죄 기타 법령 위반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 위반 등이 있는지를 판단해 인터넷 사업자에게 (해당 게시물) 삭제, (사이트에서의) 이용 해지, (사이트에 대한) 접속 차단 등의 시정요구를 할 수 있게 되었음. 전기통신회선을 통

  • [전략경영] 엠파스(empas) 경영전략과 생존전략
  • 정보검색의 나침반임을 표명기술의휴머니티유저친화적서비스지식가치의극대화※ 정보화 시대의 나침반이 라는 기업 이념아래 종합 포탈 커뮤니티로서 고객지향적관점에서 고객의 다양한 욕구충족의 책임감을 부여Ⅱ. 기업전략엠파스의 기업 이념기업 이념디지털 시대의 나침반기업의 비전empas디지털 시대의 나침반2. 기존의 성장 Path 완성형 종합포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경로 Path의 설정자본완성형종합 포탈기업검색포탈의강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사회적 관계의 개념을 인터넷 공간으로 가져온 것으로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 맺기를 통해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따라서 SNS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관련 정보 및 관심사를 글, 사진, 동영상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언제든지 친구나 동료 및 새로운 사람들과의 연결이 가능하며, 이들에게 메일이나 트위터로 페이스북으로 자신의 안부를 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특정 이슈를 가지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거나,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