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칵테일의 대형 유통마트 진출에 관한 소비자 행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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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품 선정이유
2. 칵테일이란?
3. 우리의 칵테일(브랜드소개)
4. 마케팅 전략
5.설문조사

6.손익계산서

7.결론

본문내용

독한 양주를 감미료나 방향료(芳香料), 과즙 따위를 얼음과 함께 혼합한 술

칵테일의 유행은 역시 미국에서 시작

8.15 광복후 한국에서 대중화.

현재 칵테일의 종류는 3000여 가지

음식의 종류와 마시는 때에 맞추어 단맛, 쓴맛, 신맛 등 맛에도 여러 변화를 줌.

1.가격


칵테일 BAR에서의 판매가격은 8-9000원

설문조사 결과 가장 선호 가격 2000-3000원대,3000-4000원대

원가와 시중에 다른 수입 주류들 의 가격과 비교시
3000원 이 적정가격


2.제품


작은크기의 병과 칵테일의 화려한 색으로 다른 주류들과 차별화


낮은도수와 과일맛이 나는 주류로써 여성고객들의 공략


대량 생산 체제에 의한 recipe그대로의 맛을 제공

3.유통
(1)제품 도입의 초기 단계
소비자에게 노출을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함
도매보단 직매의 유통경로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2)제품 도입 중반이후
도매의 경로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
도매의 유통경로를 활용함으로써 제품을 더 많은 업소에 한꺼번
에 판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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