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해열진통제 시장 분석과 펜잘Q 생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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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해열진통제 Market Share 현황
-게보린 제외 이유
-진통제 시장 미래 전망
-각 제품 별 특성 비교
-각 제품 별 마케팅 현황 비교
-마케팅 프로젝트 TARGET: 펜잘Q
-전략 수립을 위한 진통제 시장 SWOT 분석
-전략
본문내용
마케팅 프로젝트 TARGET: 펜잘Q
2007년 10% 였던데 비해 2010년 4.9%로 두 배 가까이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 한편 이지엔6는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2007년 5%에서 2010년 7.4%로 상승세를 기록, 펜잘의 시장 점유율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이에 펜잘이 다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목표: 2위(게보린 제외0%) 탈환/ Market share 10% 회복 목표

-전략 수립을 위한 진통제 시장 SWOT 분석
S W
타이레놀 -연령과 성별에 따른 명확한Segmentation,
-세계시장 브랜드 밸류 1위 -중장년층의 한국인 자국 제품 선호
-급성 간 부전 부작용 위험
이지엔6 -여성 타겟 마케팅 성공
-세련된 제품 형태와 디자인 -한정된 소비자 마켓으로 전체적인 시장 확대 한계
-이부프로펜 단일제: 위장장애 부작용 있을 수 있음
펜잘Q -오래된 한국 제품이라 신뢰성
-문제 발생시 빠른 제품 개선, 성분 조정 -현재 Segmentation이 비효율적으로 Targeting되어 있음
-브랜드 이미지가 효과적이지 않고 시장경쟁력이 부족
O T
-IPA 문제로 인한 게보린의 위기
-고령화 높은 약제비 한미엪티에이 등의 요인으로 2018년까지 한국제약시장 성장 전망
-정부의 일반의약품 편의점/올리브영 판매가능 법 추진 -더 효과적인 신약,약 성분들이 빠른 속도로 개발
-경쟁력 있는 외국 진통제들의 국내진입
-과도한 마케팅(광고)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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