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해열진통제 시장 분석과 펜잘Q 생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해열진통제 Market Share 현황
-게보린 제외 이유
-진통제 시장 미래 전망
-각 제품 별 특성 비교
-각 제품 별 마케팅 현황 비교
-마케팅 프로젝트 TARGET: 펜잘Q
-전략 수립을 위한 진통제 시장 SWOT 분석
-전략
- 본문내용
-
마케팅 프로젝트 TARGET: 펜잘Q
2007년 10% 였던데 비해 2010년 4.9%로 두 배 가까이 시장 점유율이 낮아졌다. 한편 이지엔6는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2007년 5%에서 2010년 7.4%로 상승세를 기록, 펜잘의 시장 점유율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 이에 펜잘이 다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목표: 2위(게보린 제외0%) 탈환/ Market share 10% 회복 목표
-전략 수립을 위한 진통제 시장 SWOT 분석
S W
타이레놀 -연령과 성별에 따른 명확한Segmentation,
-세계시장 브랜드 밸류 1위 -중장년층의 한국인 자국 제품 선호
-급성 간 부전 부작용 위험
이지엔6 -여성 타겟 마케팅 성공
-세련된 제품 형태와 디자인 -한정된 소비자 마켓으로 전체적인 시장 확대 한계
-이부프로펜 단일제: 위장장애 부작용 있을 수 있음
펜잘Q -오래된 한국 제품이라 신뢰성
-문제 발생시 빠른 제품 개선, 성분 조정 -현재 Segmentation이 비효율적으로 Targeting되어 있음
-브랜드 이미지가 효과적이지 않고 시장경쟁력이 부족
O T
-IPA 문제로 인한 게보린의 위기
-고령화 높은 약제비 한미엪티에이 등의 요인으로 2018년까지 한국제약시장 성장 전망
-정부의 일반의약품 편의점/올리브영 판매가능 법 추진 -더 효과적인 신약,약 성분들이 빠른 속도로 개발
-경쟁력 있는 외국 진통제들의 국내진입
-과도한 마케팅(광고)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