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원론] 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대별정의
2.관광 정책의 개념
3.관광정책과정의 영향요인
4.관광정책추진기구와 역할
5.프랑스 관광의 고급화 정책
6.프랑스 Bonjour 캠페인
7.스페인 관광품질 Q마크 제도
8.스페인 국영숙박시설 Parador 운영
9.태국 OTOP 캠페인
10.태국 Unseen in Thailand
11.일본 visit Japan 캠페인
- 본문내용
-
1930년대
뵈르만 (Bormann)
관광정책은 관광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그의 본질적 내용은 선전이며, 관광정책은 선전 이외에도 조직에 관한 문제, 사회적 의미를 갖는 문제, 행정상의 문제가 포함되고 국외정책과 국내정책으로 구별된다
글뤽스만 (Glucksmann)
관광정책은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조직체가 취하는 여러 시책의 총체이며, 그 내용은 정치정책, 문화정책, 사회정책, 경영정책, 상업정책, 교통정책의 6개의 정책
● 출입국 절차, 식당 및 쇼핑 서비스 개선
▶ 출입국 절차 간소화
▶ 중국인 특화상품 개발
▶ 현지 유치 마케팅 기반 확대
● 안내시스템, 표지판, 언어 불편 등 인프라 개선
▶ IT강국을 체감할 수 있는 첨단안내시스템 구축
▶ 지역별 종합관광안내센터 설치 확대
▶ 관광안내지도, 관광안내표지판 확충 / 외국인 언어 불편 해소 방안 강구
● 전문 인력 교육시설 확충
▶ 관광전문 인력교육센터 설립(‘04 타당성 검토, ’05 설립추진)
▶ 고급 관광안내 인력 확보
● 복지관광 프로그램 확충
▶ 고령자, 장애인, 저소득층, 외국인 근로자 대상 복지관광 프로그램 확충
▶ 고령층 관광 모델지구 조성 및 자원 봉사자 프로그램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