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구글브랜드
4) 구글 비즈니스 모델
5) CEO의 원칙과 구글의 경영 철학

2. 기업과 주제선정이유
1) 앙케트 조사
2) 인터뷰
3) 구글의 현재상황

3.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
1) 검색 서비스의 실패
① 기계적인 검색에만 의존
②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글웹사이트 부족
2) 고객 서비스의 실패
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
4) 부가서비스의 실패
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

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① 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
② 계획 수립의 기법
③ 대안의 나열, 분석, 선택
④ 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2)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본문내용
①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
계획의 수립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의 6단계로 구분 될 수 있다.
1단계
조직 목표의 기술

2단계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여러 대안들의 나열

3단계
각 대안의 전제조건 분석

4단계
최적안의 선택

5단계
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6단계
실행


따라서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목표의 설정이 필요하다.
1단계는 조직 목표의 기술이다.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경영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SMART한 목표의 설정이 전략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Specific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는가)
Measurable (측정 가능한가)
Attainable (달성 가능한 목표인가)
Relevant (프로젝트와 관련성이 있는가)
Time Bound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 가능한가)

와 같지만 실제로 이런 절차에 의한 목표 설정은 생산,관리 업무를 하는 중소규모 회사에서 통용 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 내에서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정확한 수치화 된 목표를 정 하는 것은 인터넷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한 현재 구글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여건이나, 앞으로의 인재들의 운용등의 여건을 정확하게 파악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두거나 경제적 규모나 이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긴한데...가격대비는 살짝..떨어짐
  • gost***
    (2012.06.02 20:24:39)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

  • 스포츠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1. 국내 스포츠마케팅의 발전 2. 기업이 스포츠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 3. 국내 기업별 사례 1) 삼성전자2) LG전자3) 현대 및 기아(1) 현대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2) 현대 기아와 축구(3) 현대기아차의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4) 현대기아차의 현지화 전략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Ⅴ. 결론 1. 스포츠 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2.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Best 53. 스포츠 마케팅의 저해요인4. 스포츠마케팅의 실패 사례5. 21세기 한국의

  • 교보문고 e-book 마케팅 전략
  • 기업과 달리 교보라는 대기업이 가지는 브랜드 가치를 부각시킬 수 있다는 장점 역시 가지고 있다. 경쟁 환경이 비등한 수준이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를 이용하는 방법이 업계 내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다.하지만 교보문고는 초보적인 방식의 e-book단말기 모델을 선보였지만, 호응을 얻지 못하고 단종 되기까지 하였다. 결과적으로 e-book시장에서 교보의 첫발자국은 실패로 남기게 되었다. 하지만 시행착오를 겪고 난 후 삼성전자, 아이리버 등의 회

  • 포털사이트의 본좌 네이버 - 네이버의 시작과 발전 과정
  • 구글이 지배하는 검색시장에서 네이버가 독특한 접근방식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은 사례를 찾기 어렵고 또 분명 희망적인 일이다.현재 네이버가 그들이 접근하지 않는 시장에서 잘 하고 있다면 앞으로 본 무대로 가서 성공해야 하는 과제가 남았다.” - 최휘영 국내부문 사장(3)네이버 현황 및 재정상황2008. 02 NHN, CMT 산업 주주가치성과지수 상위 60대 기업에 선정(올리버와이만) 2008. 02 NHN, 200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All Star 3에 선정(한

  • Google의 창조적 혁신
  • 성공할 수 있다. 즉 창의력,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기술력에 더불어 시장을 읽는 통찰력이 결합되어야 성공적인 혁신이 가능한 것이다. 특히나 변화가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사회에서는 소비자들의 Needs 또한 빠르게 변해 기업들은 그에 맞추는 것을 넘어서 한발 앞서 Needs를 파악하고 이끌어내야하는 환경에 처하게 되었다. 현대 경영에서는 이 둘을 한 대 묶은 ‘창조적 혁신’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미국의 IT 기업 구글(Google)은 ‘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