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구글브랜드
4) 구글 비즈니스 모델
5) CEO의 원칙과 구글의 경영 철학
2. 기업과 주제선정이유
1) 앙케트 조사
2) 인터뷰
3) 구글의 현재상황
3.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
1) 검색 서비스의 실패
① 기계적인 검색에만 의존
②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글웹사이트 부족
2) 고객 서비스의 실패
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
4) 부가서비스의 실패
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
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
1) 전략을 개발하고 전개하라
① 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
② 계획 수립의 기법
③ 대안의 나열, 분석, 선택
④ 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2) 고객 및 시장에 초점을 맞춰라
- 본문내용
-
①계획 수립의 절차 목표의 설정
계획의 수립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을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정의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의 6단계로 구분 될 수 있다.
1단계
조직 목표의 기술
2단계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여러 대안들의 나열
3단계
각 대안의 전제조건 분석
4단계
최적안의 선택
5단계
선택안을 수행하기 위한 계획의 수립
6단계
실행
따라서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목표의 설정이 필요하다.
1단계는 조직 목표의 기술이다. 계획 수립을 위해서는 경영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SMART한 목표의 설정이 전략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Specific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는가)
Measurable (측정 가능한가)
Attainable (달성 가능한 목표인가)
Relevant (프로젝트와 관련성이 있는가)
Time Bound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 가능한가)
와 같지만 실제로 이런 절차에 의한 목표 설정은 생산,관리 업무를 하는 중소규모 회사에서 통용 될 수 있으며 정해진 시간 내에서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정확한 수치화 된 목표를 정 하는 것은 인터넷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데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한 현재 구글이 가지고 있는 경제적 여건이나, 앞으로의 인재들의 운용등의 여건을 정확하게 파악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두거나 경제적 규모나 이용
자료평가
- 괜찮긴한데...가격대비는 살짝..떨어짐
- gost***
(2012.06.02 20:24: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