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인터넷정보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과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교과 및 교과서 소개
2. 단원의 개관
3. 학습지도 목표
4. 지도상의 유의점
5.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 조직화의 원칙에 대하여 설명한다.
• PPT 자료를 응시하며 설명을 이해한다.

• 조직화의 원칙 8가지를 함께 읽게 한다.



• ‘전문화의 원칙’, ‘책임과 권한의 원칙’, ‘계층의 원칙’, ‘권한 위양의 원칙’, ‘감독한계의 원칙’, ‘명령 일원화의 원칙’, ‘기능화의 원칙’, ‘조정의 원칙’ 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한다.
• PPT 자료를 응시하며 큰 소리로 조직화의 원칙 8가지를 함께 읽는다.

• 조직화의 원칙 8가지를 확실하게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 중 고 컴퓨터 교재 연구] 초,중,고등학교 전산학 관련 교과과정 연구
  • 정보기술 기초(2) 컴퓨터구조(3) 시스템 프로그래밍(4) 프로그래밍(5) 디지털 논리회로(6) 멀티미디어Ⅴ. 상업계열 고등학교 전문교과 교육과정1. 상업계열 전산학 교육과정2. 상업계열 전산학 교육내용(1) 컴퓨터 일반(2) 자료 처리(3) 전자계산 실무(4) 프로그래밍 실무(5) 컴퓨터 그래픽결 론- 참고문헌 -서 론초․중․고등학교에서 다루는 전산학 관련 교과 과정과 내용을 연구하여 각 교과에 맞는 교수 방법 적용 / 수업 준비 / 학습 지도능력을

  • [학과][국어국문학과][문헌정보학과][경영학과][경제학과][심리학과][국어국문][문헌정보][경영][심리][경제]국어국문학과, 문헌정보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심리학과 분석(학과, 국어국문, 문헌정보, 경영)
  • 경영대학의 창설2) 연구소의 설치6. 경영학의 진전7. 한국 경영학의 과제Ⅴ. 경제학과Ⅵ. 심리학과1. 연구2. 심리평가3. 심리치료4. 교육5. 자문6. 임상심리학자의 미래전망참고문헌Ⅰ. 개요1. 정보화․첨단 기술 분야시스템 엔지니어 : 전산학과, 경양학과, 정보 처리 공학과, 정보 및 컴퓨터 공학과 등컴퓨터 프로그래머 : 전산학과, 소프트웨어 개발과, 게임 공학과 등웹마스터 : 인터넷, 웹 프로그래밍 전공과, 인터넷 정보과 등전자 및 통신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정보 자체가 가장 중요한 사회, 문화, 경제적 자원으로 생산, 소비, 유통된다던가 정보와 관련된 기술이 사회의 보편적 가치로 기능한다는 것으로 정보를 사회의 핵심적 자원으로 간주하려는 시각에서 정보 사회를 정의한 것이다.(2) 사회 관계론적 측면-사회적 행위가 주로 정보망을 통해 이루어짐에 따라, 사회적 상호작용의 시공간적 제약이 약해지는 사회- 정보매체를 장악한 자와 그렇지 못한 자의 간격이 확대되는 사회- 정부나 기업의 정보 독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학교 교육의 기초 위에 중등교육`고등공민학교: 중학교 과정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취학연령을 초과했거나 일반 성인에게 중등교육 및 직업교육 실시`고등학교: 중학교에서 받은 교육의 기초 위에 중등교육 및 기초적 전문교육 `고등기술학교: 국민생활에 직접 필요한 직업기술교육을 실시 입학자격은 중학교나 고등공민학교 졸업자 및 법령에 의하여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고등기술학교에서는 전문기술교육을 하기 위하여 수업연한이 1

  • 교육공학 보고서
  • 수업을 개발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었다. 메시지설계 시대에서는 인간의 기억(memory), 스키마(schemata), 심적 모형(mental model) 등을 다루고 있는 인지주의 이론의 영향을 받아 교육공학연구의 관심이 교수내용에서 교수 형태(formats)로 그 초점이 변경되었다. 이 시대에서는 주요하게 다루어진 학습의 가정은 학습자에게 정보를 제시하는 형태는 정보가 기억장치에 기호화되는 것을 어떻게 해서든지 결정한다는 것이었다. Winn과 Snyder는 이러한 가정은 Salomon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