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손익의 분류
1) 손익의 분류
*매출총손익: 주된 영업 활동의 대상인 상품 및 제품 등의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차감하여 계산된다.
*영업손익: 매출총이익에서 영업 활동 및 경영 활동 전반에서 발생한 판매비와 관리비르 차감하여 계산된다.
*법인세비용차감전순손익: 영업손익에서 영업 활동 이외의 부수적인 거래로 발생하는 영업외수익을 더하고, 영업외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된다.
*당기순손익: 법인세비용차감전순손익에서 법인의 사업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법인세 등의 법인세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된다.
*주당 순손익: 당기순손익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누어 계산된다.
4. 수익과 비용
1)수익과 비용의 뜻과 분류
(1)수익의 뜻과 분류
*수익: 기업이 일정 기간 동안 영업 활동을 통하여 재화 및 용역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그 대가로 얻은 총액. 자본 증가의 원인
*수익의 분류: 상품 매출액과 같이 기업의 주된 영업 활동을 통하여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영업수익이라 하고, 영업 활동 이외의 부수적인 거
성과 능률성을 동시에 표현하는 말로서, 가장 능률적인 방법으로 최대의 목표를 달성 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효율성의 원리란 교육활동에 최소한의 인적 ・ 물적 ・ 재정적 자원과 시간을 투입하여 최대의 성과를 가져오려는 원리라고 할 수 있다.② 실현을 위한 노력 : 학교 및 학급 운영에 경영이라는 단어를 붙이고 있는 것은 교육목표의 효율적 달성, 즉 효율성의 원리를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미국을 위시한 서구 국가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148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159Ⅱ. 시사점 및 제언 1641. 시사점 1642. 제 언 168참고문헌 170표 목 차 연구내용 분석표 8 200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미국의 교육목적 및 평가준거 22 미국 Washington주 한 초등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33 미국 New York주 한 중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34 미국 California주 한 고등학교의 졸업요구 사항 35 미국 발달지체학교 교육
수업을 개발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었다. 메시지설계 시대에서는 인간의 기억(memory), 스키마(schemata), 심적 모형(mental model) 등을 다루고 있는 인지주의 이론의 영향을 받아 교육공학연구의 관심이 교수내용에서 교수 형태(formats)로 그 초점이 변경되었다. 이 시대에서는 주요하게 다루어진 학습의 가정은 학습자에게 정보를 제시하는 형태는 정보가 기억장치에 기호화되는 것을 어떻게 해서든지 결정한다는 것이었다. Winn과 Snyder는 이러한 가정은 Salomon의
성과정을 이수한 경우 등에 부여된다.라) 기타 교사 다음과 같은 자격을 갖춘 자에게 각각의 교사 자격증이 부여된다.- 사서교사: 대학 산업대학 졸업자로서 재학중 문헌정보학 또는 도서관학을 전공하고 소정의 교직과정을 이수한 자- 실기교사: 전문대학졸업자로서 재학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실과계의 기능을 이수한 자 또는 고등기술학교의 전공과를 졸업한 자- 보건교사(2급): 대학 산업대학의 간호학과 졸업자로서 재학중 소정의 교직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