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크랜스톤닛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글 ----------------------------------------P 2
“크래스톤 닛산” Case에 대한 소개 및 사건 개요


Ⅱ. 문제 이해 및 해결 과정 ------------------------------P2~7


1. 품질문제의 분류 -----------------------------------------P3
(1) 제품 품질의 문제
(2) 서비스 품질의 문제


2. 문제의 원인 ------------------------------------------P3~5
(1) 직 원
(2) communication
(3) 절 차
(4) 재 고
(5) 그 외


3. 생선뼈 그림 ---------------------------------------------P6


4. 잭슨이 취해야 할 행동 --- -------------------------------P6~7
(1) 단기적 행동
(2) 장기적 행동


Ⅳ. 마치는 글 -------------------------------------------P7
본문내용
2. 문제의 원인

우리는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1). 직원

1) 기술능력부족 : 고객이 처음 차를 맡겼을 때는 아무런 기계적인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단지 녹슨 것을 고쳐달라고 맡겼었으나 차는 안전장치 손상 등 더욱 고장나 버렸다. 이는 직원들의 기술능력 부족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더 나아가, 직원들이 기술능력이 부족한 원인으로 회사 내에서의 기술 교육 부족을 들 수 있다. 또한, 이 사례에서 보면 자신이 맡은 분야 외에는 관심도 없고 지식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다. 배선을 고치는 사람들은 배선밖에, 안전장치를 고치는 사람들은 안전장치밖에 관심이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서로 책임을 회피하게 되고 문제해결이 지연되게 된다.

2) 서비스 정신 부족 : 이 사례에서 보면 “나는 매우 불쾌하였으며~”, 고객에게 연락을 하기로 해놓고 단지 보고할 것이 없었기 때문에 연락하지 않았다는 말이 나온다. 만일 서비스정신이 투철했다면 고객에게 친절히 자초지정을 설명을 해주었을 것이고 고객의 불쾌감을 초래하진 않았을 것이다. 이는 회사 내의 서비스 교육이 철저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된 것으로 보여 진다.

3) 직업윤리 부족 : 고무재고가 없기 때문에 주문해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 이는 직원들의 태만한 근무방식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9월 13일자 에 보면 백밀러가 없어져 고객이 충격을 먹었는데 이때 직원이 “누군가가 실수를 숨기고 싶었던 모양이라고 말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정직성이 부족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처음에 고장나지 않았던 차가 고장난 것에 대해 직원들끼리 다른 부문에서 고장났을 거라고 책임을 회피한 부분을 볼 수 있다. 이는 책임의식 사명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하네요 잘보고갑니다
  • song0***
    (2013.11.11 17:52: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가격 대비 만족스럽지 못한것 같습니다.
  • genie***
    (2013.11.04 23:48:5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참고하기에 참 좋네요~ㅋㅋㅋㅋ
  • sere***
    (2008.05.26 16:43:09)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기업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
  • 생산/기술직종에 종사하는 직장인일수록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형태에 따라서는 중소기업이 82.39%로 불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벤처기업이 78.03%, 공공기관이 72.41%, 금융권 64.84%로 조사됐다. 대기업 직장인들의 직장에 대한 불만족도는 62.98%였으며, 외국계 기업은 55.64%로 가장 낮게 조사되었다.다음 직종별로 현재 회사에 만족하십니까? 의 결과이다.기획/홍보직사무/관리/회계마케팅/영업직생산/기술직IT/정보통신직디자인직총계

  • [린생산시스템][린생산방식][린생산][생산]린생산시스템(린생산방식)의 등장, 린생산시스템(린생산방식)의 공장운영, 린생산시스템(린생산방식)의 노조(노동조합), 린생산시스템(린생산방식)의 신제품개발 분석
  • 생산 관리에 그 기원을 두고 있는 린생산체제가 기존의 포디즘적 작업장 조직 원리와 커다란 차이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생산 체제가 전통적인 포디즘적 노사관계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의 문제는 이 지역 노사관계의 미래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문제로 등장한 것이다.Ⅲ. 린생산시스템(린생산방식)의 공장운영1. 사례 비교GM(대량생산방식) 간접노동자 수 多, 재고더미들, 수리작업장, 도장 및 최종조립을 위한 대기상태의 차량들, 부품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 목 차 ◆Ⅰ. 서 론 1.도요타자동차 소개 1) 도요타의 CEO2) 회사소개3) 도요타의 기본이념4) 주요사건2. 도요타 성장과정 Ⅱ. 본 론 1. 도요타의 세계로의 진출사례- 미국으로의 진출- 한국으로의 진출2.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도요타 핵심전략 1) 도요타의 생상방식의 특징 ①.도요타와 함께 성장해온 생산방식의 기본사상 ㉠ 도요타 그들만의 생산특징 만들기의 첫걸음 ▶ JIT를 꿈꾼다- 간판방식▶간판방식 성공화의 든

  • [품질경영] 벤치마킹
  • 생산성)- 엘엘빈사의 관계자들 접촉해서 현장방문을 한 결과, 수작업을 컴퓨터로 지시하는 시스템을 관찰하고 여기에서 배운 내용의 상당부분을 도입함으로써 창고부분 생산성 향상3. 기능적 벤치마킹 (GM자동차사례)▶ 배경 - 1970년대의 석유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개발한 X-car와 J-car가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에 발매되었을 때 불량률이 높아서 시장에서 호응을 얻지 못했음.- 이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결과, 품질관리에 철저하지 못했음을 발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의 핵심역량 및 해외진출전략
  • 닛산의 전신인 도쿄자동차공업 등이 주식회사로 출범했으며, 1937년 도요타자동차공업(주)이 (주)도요타자동직기제작소로부터 독립하면서 현재 나고야 근처의 고로모에 대형공장을 세우고, 군용트럭 생산에 들어간다. 그러나 1945년 일본의 2차대전 패배와 열악한 생산라인으로 인해 적자가 누적되어 50년 봄에는 도산 위기를 맞았고 여기에 파업사태까지 겹쳐 도요타 기이치로는 사장자리에서 물러나야 했으며, 주거래 은행은 관리하기 편하도록 도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