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N세대를 대상으로 한 소니코리아의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마켓리포지셔닝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4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II. 한국 N세대의 특성
III. SONY Korea의 현황분석 및 향후 경쟁요소 도출
IV. SONY Korea의 향후 브랜드 이미지 구축 전략
V. 향후 마켓 포지셔닝 전략 및 이행방안 제시
VI. 결 론
- 본문내용
-
1.연구목적
SONY는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전자업계의 글로벌 회사로서, 최고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창립 이래로, 독창적인 기술개발과 아울러, 한발 앞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왔다. 초창기 선진기술을 바탕으로 SONY만의 독창적인 lifestyle을 구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SONY는 1995년 이데이 노부유키 회장이 취임하면서 기존 전통 제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컨텐츠 및 소프트웨어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음반과 영화산업에 진출한데 이어 혁신적인 콘솔 게임기기 플레이 스테이션2의 성공을 밑바탕으로 게임 사업에서도 성공을 거둔 바 있다. 그리고 2000년대에는 하드웨어 부문과 컨텐츠 부문을 양 축으로 하고 이를 연결시키는 유통망을 확보함으로써 광대역 네트워크로 확장시킨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이 바로 언제나 한발 앞서 시대의 흐름을 간파하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획기적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SONY라는 기업 특유의 모습이었다.
하지만 SONY가 우위를 점하고 있었던, AV제품과 TV 제품 분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술격차가 줄어들면서 삼성전자와 같은 후발 업체들의 추격을 끊임없이 받아왔다. 특히, 지난 2003년에는 자기자본이익률이나 영업순이익에 있어서 참패를 면치 못하면서 전사적으로 위기에 처해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위기는 기존 SONY의 핵심역량과 거리가 있었던 컨텐츠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었고 부가가치가 높은 디지털 제품군에서 가격경쟁력을 상실하고 있는데 기인한다고 여겨진다. SONY가 기존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적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리포지셔닝하는데 성공할 것인지, 아니면 지난 50년의 영광을 뒤로하고 쇠락의 길을 갈 것인지는 향후 몇 년의 성과에 달려있다고 보여진다.
- 참고문헌
-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수구의 세대별 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2001
『호텔기업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관광정책학연구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2002
『브랜드 자산의 가치와 구축방안』,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1999
『유망 상품 키워드』, 삼성경제연구소, 2003
『2003년 국내 10대 트렌드』, 삼성경제연구소, 2003
『N세대, 시장의 새로운 지표』, 마케팅전략연구소
『SONY의 야망』, 바다출판사, 2000
『IT혁명, SONY로부터 배운다』, 서울문화사, 2001
『SONY제국의 마케팅』, 참솔, 2001
『소비의 미래, 21세기 시장 트렌드』, 생각의 나무, 2001
『SONY의 선택, SONY의 성공』, 연합뉴스, 2003
『SONY 리제네레이션 대혁명』, 평범사, 1998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브랜드 SONY』, LG주간경제, 1996
『소비자코드를 제대로 읽어라』, 뜨인돌, 2001
『단순함의 원리』, 21세기북스, 2000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시그마 인사이트 그룹, 1999
『MBA경영전략 125가지』, YBM시사, 1999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