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싸이월드 서비스 문제점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싸이월드 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서비스의 특징 및 분석: 일촌, 클럽, 미니홈피, 미니룸)

문제점 및 개선책, 성공방안
본문내용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명분으로 갑자기 유료화로 전환해버린 프리챌의 서비스들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실망시켰다. 이에 친목, 기업, 학교 수업 등과 관련해 커뮤니티를 필요로 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기 시작했는데, 그 중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인 DAUM과 채팅 서비스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장점으로, 프리챌의 유료화 선언(현재는 다시 무료화로 운영)과 블로그라는 개념이 활성화되는 시기를 잘 포착하여 수요 급증이라는 환경 변화에 재빨리 적응하였다. 그리하여 현재 싸이월드는 클럽의 영구적인 무료 이용을 선언하는 한편, 미니룸, 미니홈피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충실한 고객 확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10,20대의 젊은층에게 '싸이질'이라는 통속어를 만들어낼 만큼 큰 유행을 만들어 나아가고 있는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서비스와 개인 미니홈피 서비스를 연동시킨 특유의 서비스가 매우 독창적이고, 강한 장점으로서 인정받고 있다.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시장의 개척자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과정에 주목해 성공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싸이월드의 현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싸이월드의 문제점
싸이월드의 당면한 가장 큰 문제점으로는 우선 경쟁업체에 비해 상대 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10대에서 20대 정도의 사용자들만이 싸이월드를 이용하고 있는 형편이며, 다음이나 프리챌등의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보다 낮은 인지도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문제점으로 분석할 수 있다.
다음으로 미니홈피와 커뮤니티 클럽 서비스 간의 인지도 및 기능의 불균형성을 들 수 있는데, 미니홈피를 이용하게 위해서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많은 반면에, 싸이월드의 클럽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커뮤니티 서비스는 다음이나 프리챌이라는 식의 관성이 고객들의 머릿속에 자리 잡고 있는 것도 그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싸이월드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5) 그 밖에 다양한 감성 마케팅 사례나. 게릴라 마케팅다. 네거티브 마케팅라. 기타 마케팅1) 버즈 마케팅2) 바이럴 마케팅3) 구전 마케팅5. 현대 사회의 마케팅의 중요성 및 필요성가. 마케팅의 중요성나. 마케팅의 필요성6. 국내기업의 마케팅 문제점 및 개선방안 가. 국내기업의 마케팅 문제점나. 개선방안7. 효율적인 마케팅 대안가. 효율적인 마케팅 대안나.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1) 블로그 마케팅

  • [경영정보론] 외국 커뮤니티와 비교하여 국내 커뮤니티(싸이월드)의 발전방안
  • 싸이월드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해외 SNS에도 경쟁력 있는 개선책을 찾아보고자 한다.2. 각 커뮤니티 분석①페이스북1. 정의 : 페이스북(Facebook)은 2011년 2월 초 현재 6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활동 중인 전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2. 설립자 및 일시 : 마크 저커버그 2004년 2월3. 역사 2003년 10월 하버스 대학을 중심으로 페이스메시(Facemash)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시작2004년 2월 더페이스북(TheFaceBook)으로 개명, 인맥 교류 서비스를 본격적으

  • 연애인 자살 레포트
  • 최진실 자살 보도 한국 인터넷 루머 심각, 아시아경제신문, 고재완, 2008.10.4‘최진실 자살사건 충격, 80%’, CBS 노컷뉴스, 최승진, 2008.10.10‘장자연 같은 스폰서 제의 나도 받았다’, 오마이뉴스, 이주연, 2010.04.27‘싸이월드, 상습 악플러 10년동안 퇴출’, 김정은, 아이티투데이, 2010.05.07‘착한 댓글달기 운동 확산’, sbs, 2008.10.5‘생병사랑자살예방ucc, 보건복지부, 2009‘인생슬럼프 우울 자가진단법’, 서울대학교 대학생환문화원

  • 연예인 자살 PPT
  • 최진실 자살 보도 한국 인터넷 루머 심각, 아시아경제신문, 고재완, 2008.10.4‘최진실 자살사건 충격, 80%’, CBS 노컷뉴스, 최승진, 2008.10.10‘장자연 같은 스폰서 제의 나도 받았다’, 오마이뉴스, 이주연, 2010.04.27‘싸이월드, 상습 악플러 10년동안 퇴출’, 김정은, 아이티투데이, 2010.05.07‘착한 댓글달기 운동 확산’, sbs, 2008.10.5‘생병사랑자살예방ucc, 보건복지부, 2009‘인생슬럼프 우울 자가진단법’, 서울대학교 대학생환문화원

  • [현대사회의 이해] 연예인 자살과 현대사회
  • 최진실 자살 보도 한국 인터넷 루머 심각, 아시아경제신문, 고재완, 2008.10.4‘최진실 자살사건 충격, 80%’, CBS 노컷뉴스, 최승진, 2008.10.10‘장자연 같은 스폰서 제의 나도 받았다’, 오마이뉴스, 이주연, 2010.04.27‘싸이월드, 상습 악플러 10년동안 퇴출’, 김정은, 아이티투데이, 2010.05.07‘착한 댓글달기 운동 확산’, sbs, 2008.10.5‘생병사랑자살예방ucc, 보건복지부, 2009‘인생슬럼프 우울 자가진단법’, 서울대학교 대학생환문화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