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프렌차이즈 `캔모아` 유통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캔모아
1.선정동기
2.회사소개
3.제품소개
4.환경분석
1)SWOT분석
2)4P분석
3)STP분석
5.경쟁자 분석
☞유통물류 전문기업-스파이더스
1.스파이더스 소개
2.사업분야
3.유통물류 시스템
4.프랜차이즈 시스템
『 결론 』
- 본문내용
-
1999년 3월 : Kong’s Han’s 직영점 오픈
2000년 6월 : Kong’s Han’s 프랜차이즈 본사 개설
8월 : Kong’s Han’s 가맹1호점 오픈
2003년 1월 : Can More 중앙물류센타 개설
7월 : 청원 중부 물류센타 개설
2004년 5월 : 삼성홈플러스 등 대형매장 입점
10월 :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선정
2005년 5월 : 해외진출 (중국상해점 오픈)
2006년 1월 : 중국 상해지사 설립
2007년 11월:필리핀 마카티 점 오픈
2008년 6월 : 중국 청도점 오픈
9월 : 390호점 돌파
- 신속한 유통 / 제품의 신선도 / 비용절감
물류 전문 기업과의 계약을 통한 신속 / 정확한 물류 시스템 구축
- 식자재의 대량구매를 통한 비용절감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 신속유통 / 제품의 신선도 달성.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초기에 원조 생과일 디저트 이미지를 심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얼마 안가 경쟁 브랜드에 묻히고 말기 때문에
시장 선점에 주력하였다.
프렌차이즈 개점 기준이 까다로운데도 2008년 9월 중국 청도점을
포함 전국의 캔모아 매장은 390 개가 되었다. 생과일 디저트의
원조임을 강조하는 전략을 사용하여 고객들 마음속에 생과일
디저트는 캔모아가 원조라는 것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포인트 카드
등의 고객관리를 통해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캔모아 싸이트
스파이더스 싸이트
그 외 인터넷 블로그 지식 이용했습니다.
참고서적
프랜차이즈 계약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경제정의 실천 시민연합 /1995
프랜차이즈 제대로 알면 당신도 ceo-이광종 박상익/중앙경제 평론사/2004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출판사: 다산북스 / 저자: 김영한 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출판사: emars / 저자: 김민영
블루오션 전략 / 출판사: 교보문고 /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방문 및 전화연결
스파이더스에 직접 전화
캔모아 본사에 직접 전화 및 방문하여 수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