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프렌차이즈 `캔모아` 유통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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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캔모아
1.선정동기
2.회사소개
3.제품소개
4.환경분석
1)SWOT분석
2)4P분석
3)STP분석
5.경쟁자 분석
☞유통물류 전문기업-스파이더스
1.스파이더스 소개
2.사업분야
3.유통물류 시스템
4.프랜차이즈 시스템
『 결론 』
본문내용
1999년 3월 : Kong’s Han’s 직영점 오픈

2000년 6월 : Kong’s Han’s 프랜차이즈 본사 개설
8월 : Kong’s Han’s 가맹1호점 오픈

2003년 1월 : Can More 중앙물류센타 개설
7월 : 청원 중부 물류센타 개설

2004년 5월 : 삼성홈플러스 등 대형매장 입점
10월 :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선정

2005년 5월 : 해외진출 (중국상해점 오픈)

2006년 1월 : 중국 상해지사 설립

2007년 11월:필리핀 마카티 점 오픈

2008년 6월 : 중국 청도점 오픈
9월 : 390호점 돌파

- 신속한 유통 / 제품의 신선도 / 비용절감

물류 전문 기업과의 계약을 통한 신속 / 정확한 물류 시스템 구축

- 식자재의 대량구매를 통한 비용절감으로 가격경쟁력 확보

- 신속유통 / 제품의 신선도 달성.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초기에 원조 생과일 디저트 이미지를 심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얼마 안가 경쟁 브랜드에 묻히고 말기 때문에
시장 선점에 주력하였다.
프렌차이즈 개점 기준이 까다로운데도 2008년 9월 중국 청도점을
포함 전국의 캔모아 매장은 390 개가 되었다. 생과일 디저트의
원조임을 강조하는 전략을 사용하여 고객들 마음속에 생과일
디저트는 캔모아가 원조라는 것을 심어주고 있다. 또한 포인트 카드
등의 고객관리를 통해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캔모아 싸이트
스파이더스 싸이트
그 외 인터넷 블로그 지식 이용했습니다.

참고서적
프랜차이즈 계약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경제정의 실천 시민연합 /1995
프랜차이즈 제대로 알면 당신도 ceo-이광종 박상익/중앙경제 평론사/2004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출판사: 다산북스 / 저자: 김영한 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출판사: emars / 저자: 김민영
블루오션 전략 / 출판사: 교보문고 /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방문 및 전화연결
스파이더스에 직접 전화
캔모아 본사에 직접 전화 및 방문하여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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