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마케팅 전략
(1)패밀리룩 마케팅(사진첨부)
-자동차 외관에 공통적인 특징을 만들어나가는 것.
-전면부 디자인을 호랑이의 코와 입을 형상화 함.
-로체 이노베이션, 포르테, 쏘울, 쏘렌토R, 포르테 쿱 의 차례로 이어지고 있음.
-차량 전체의 입체적인 통일감을 줘서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기아의 차라는 인식을 심어줌.
로체이노베이션 포르테 소렌토R
(2)소셜 마케팅
-펀기아(Funkia)라는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개설(Word of Mouth의 긍정적 효과를 보고자 함.)
-기존의 사이트보다 더 20대의 성향과 취향을 반영, 자동차라는 딱딱한 느낌보다는 재미와 공감을 강조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삼음으로써,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전 마케팅의 효과를 누림.
-이러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해 현재의 고객뿐 아니라 미래의 고객을 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3)스포츠 마케팅
자동차의 경영의 세계화 현황3. 기아자동차의 경영의 세계화 현황Ⅶ. 세계화와 교육Ⅷ. 세계화의 저항운동1. 논리 1) 초국적기업 중심의 세계화 비판 2) 세계화 추진의 국제기구 및 협력체 비판 3) 남북문제 및 경제.사회적 불평등 심화 비판 2. 조직 및 전략 1) 총괄 지도자 없는 조직의 체계화 2) 기부금을 통한 재원 마련 3) 인터넷을 통한 연대감의 형성과 장외투쟁 강조 경향 Ⅸ. 세계화에 대한 대응 방안Ⅹ. 세계화의 향후 전망참고문헌Ⅰ. 개
경영진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점의 업무노하우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함으로써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내고자 했던 것이다.4.3.2. 창의적 기업문화현대카드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내기 위해 모든 임원들을 위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기업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현대카드 건물 각 공간의 다채로운 디자인은 임원들의 창의성 개발에 도움을 준다. 이런 창의적 환경의 조성뿐만 아니라 금요일마다 포커스 미팅을 열어 사장 이
기아자동차)- 목 차 -1. 녹색 경영의 등장배경과 개념(1) 녹색 경영의 등장 배경(2) 녹색 경영의 의미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소개(1) 현대자동차(2) 기아자동차3.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분석4. 현대기아자동차의 녹색 경영(1) 환경경영 이념 및 방침(2)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3) 현대기아그룹 녹색경영의 대표적 예5. 타 동종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혼다(2) 폭스바겐6. 타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삼성전자(2) LG 전자7. 향후전망(1) 환경오
기아는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계열사이며,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연구소, 경기도 광명시 소하리공장, 경기도 화성시 아산만공장, 광주 서구 광주공장이 있으며, 전국 20개 출고센터와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곳곳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또한, 2005년 기아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하여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1)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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