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디자인경영 전략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과거의 실패와 시장 상황(안 좋은 상황)

3. 브랜드경영

4. 마케팅 전략

5. 결과

6. 기아차의 미래


본문내용
4. 마케팅 전략
(1)패밀리룩 마케팅(사진첨부)
-자동차 외관에 공통적인 특징을 만들어나가는 것.
-전면부 디자인을 호랑이의 코와 입을 형상화 함.
-로체 이노베이션, 포르테, 쏘울, 쏘렌토R, 포르테 쿱 의 차례로 이어지고 있음.
-차량 전체의 입체적인 통일감을 줘서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기아의 차라는 인식을 심어줌.

로체이노베이션 포르테 소렌토R

(2)소셜 마케팅
-펀기아(Funkia)라는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개설(Word of Mouth의 긍정적 효과를 보고자 함.)
-기존의 사이트보다 더 20대의 성향과 취향을 반영, 자동차라는 딱딱한 느낌보다는 재미와 공감을 강조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삼음으로써, 미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전 마케팅의 효과를 누림.
-이러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해 현재의 고객뿐 아니라 미래의 고객을 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3)스포츠 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꾀 괜찮은듯하네요 저는 잘썻어요
  • iam***
    (2011.10.24 17:53:55)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 마케팅]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향후 글로벌마케팅전략 제시
  • 기아자동차기업전략과마케팅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2. 국내 자동차산업 현황분석 및 기아자동차의 위치3. 기아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4. 기아자동차 기업전략(1) 디자인경영 전략(2) 품질경영 전략(3) 친환경경영 전략5.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1) 스포츠마케팅 (2) 문화마케팅(3) 체험마케팅 (4) 감성마케팅 (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향후 글로벌마케팅 전략제시(1) 미국시장 마

  • [세계화] 세계화의 정의, 요인, 내용(금융, 경제, 교육)과 세계화 저항운동 및 향후 세계화에 대한 대응방안 그리고 세계화의 전망 분석
  • 자동차의 경영의 세계화 현황3. 기아자동차의 경영의 세계화 현황Ⅶ. 세계화와 교육Ⅷ. 세계화의 저항운동1. 논리 1) 초국적기업 중심의 세계화 비판 2) 세계화 추진의 국제기구 및 협력체 비판 3) 남북문제 및 경제.사회적 불평등 심화 비판 2. 조직 및 전략 1) 총괄 지도자 없는 조직의 체계화 2) 기부금을 통한 재원 마련 3) 인터넷을 통한 연대감의 형성과 장외투쟁 강조 경향 Ⅸ. 세계화에 대한 대응 방안Ⅹ. 세계화의 향후 전망참고문헌Ⅰ. 개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경영진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점의 업무노하우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함으로써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내고자 했던 것이다.4.3.2. 창의적 기업문화현대카드는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내기 위해 모든 임원들을 위한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기업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현대카드 건물 각 공간의 다채로운 디자인은 임원들의 창의성 개발에 도움을 준다. 이런 창의적 환경의 조성뿐만 아니라 금요일마다 포커스 미팅을 열어 사장 이

  • [무역경영]기후 변화에 따른 기업의 경영 변화(현대, 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 목 차 -1. 녹색 경영의 등장배경과 개념(1) 녹색 경영의 등장 배경(2) 녹색 경영의 의미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소개(1) 현대자동차(2) 기아자동차3.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분석4. 현대기아자동차의 녹색 경영(1) 환경경영 이념 및 방침(2)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3) 현대기아그룹 녹색경영의 대표적 예5. 타 동종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혼다(2) 폭스바겐6. 타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삼성전자(2) LG 전자7. 향후전망(1) 환경오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모닝의 성공전략 제안
  • 기아는 현대-기아 자동차 그룹의 계열사이며,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연구소, 경기도 광명시 소하리공장, 경기도 화성시 아산만공장, 광주 서구 광주공장이 있으며, 전국 20개 출고센터와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곳곳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다. 또한, 2005년 기아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하여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1) L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