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킨푸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킨푸드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1) 화장품 산업 특성
(2) 저가 화장품 시장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6. 향후 발전 방안
- 본문내용
-
스킨푸드는 출범 당시 그전에는 없었던 중·저가 화장품 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의 화장품 시장에 있었다. 블루오션이란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말한다. 매력적인 시장이 열린 만큼 후발주자들은 속속 참여하기 시작하고 경쟁은 시작된다. 스킨푸드는 이러한 중·저가 화장품 시장에서 자연주의와 웰빙(Well-Being) 컨셉를 내세워 마케팅 전략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단지 저가제품으로만 깊게 인식되자 신선한 브랜드 컨셉트로 인식을 환기시킬 필요가 생겼다는 점도 자연주의 마케팅 바람을 일으키는데 한몫했다. ‘맛있는 화장품’ 스킨푸드는 품질과 가격에서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시장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였다. 스킨푸드는 ‘화장품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졌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해, 먹어도 좋은 음식들을 주재료로 ‘푸드 코스메틱’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마케팅 전략으로 개발,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설탕과 꿀, 와인, 우유, 초콜릿, 쌀, 콩 등이 스킨푸드 600여 품목의 주재료로 하여 이들 천연재료에서 피부에 친한 성분만을 추출, 가공해 화장품을 제조했다. 이처럼 생산 공정에서부터 `먹을 수 있을 만큼 피부에 친한 화장품`이라는 스킨푸드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살아있다.
기존의 화장품 시장엔 과도한 제품의 포장, 당대 최고의 빅스타를 기용한 광고, 브랜드 값 등이 더해지면서 가격의 거품이 너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유통구조의 복잡화’와 ‘높은 가격의 제품은 무조건 좋다’라는 사람들의 인식 또한 화장품 가격을 불필요 하게 높게 만든 이유 중 하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