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월마트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한국 재진입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기업분석과 글로벌 성공요인&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과 SCM도입과 빅데이터 활용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향후시사점연구
- [경영학]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조사분석(A+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한국실패 분석 및 대응전략
- Walmart 월마트 성공요인분석과 월마트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및과 다양한 경영전략분석 PPT레포트
- 목차
-
1. 월마트 소개
(1) 개요
(2) 이념
(3) 매장 형태
(4) 해외 진출 현황
2. 환경 분석
(1) 할인점의 정의 및 특징
(2) 산업동향 분석
(3) 소비자 분석
3. 한국 진출 배경과 과정
(1) 월마트의 한국 진출 배경
(2) 월마트의 한국 진출 과정
4. 한국 진출 실패요인과 교훈
(1)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요인
(2) 월마트의 실패를 통한 교훈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월마트는 1962년, 미국 알칸사스(Arkansas)주 로저스(Rogers)에서 부부이자 공동 창업자인 샘 월튼(Sam Walton)과 버드 월튼(Bud Walton)에 의해 설립된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Wal-Mart Discount City)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리고 40여 년이 지난 2002년에는 매출 2천 1백 77억 달러로 석유 메이저 기업인 엑슨 모빌(Exxon Mobil)을 제치고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순위 1위에 올랐다. 2009년에는 엑슨 모빌에 이어 2위를 차지하였으나 2010년에 다시 1위로 복귀하였다.
미국 내에서만 3,700개 이상의 매장(할인점, 슈퍼센터, 회원제 할인점 등)과 100만 명이 넘는 종업원이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4,000개 이상의 매장을 매주 1억 명 이상의 고갱이 이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1991년에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해외시장 진출에 나서기 시작해, 현재 4,000개가 넘는 해외 매장을 보유함으로써 글로벌 다국적 기업으로도 자리를 잡게 된다.
월마트 고성장의 비결은 메이커와의 협력 등의 방식을 통해 질 좋은 상품을 매일 싸게 판매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시스템 특유의 저가 판매 전략에 있다. 여기에 다국적 기업과 바잉 파워(buying power)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 구매에 있어서 초저가 상품 공급과 2~3%의 저가 금리를 이용한 막강한 자금력 등이 강점이다.
- 참고문헌
-
www.walmart.com
www.walmartstores.com
www.seri.org
www.korchambiz.net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asiatoday.co.kr
www.newsis.com
www.mk.co.kr
www.hankyung.com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세계의 유통기업 ‘월마트’의 성공비결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월마트 방식 - 마이크 버그달, 고려닷컴, 2005
월마트는 왜 강한가? - 시마다 요스케, 한수협출판부, 2004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 로버트 슬레이터, 미진출판센터, 2003
월마트 성공의 길 - 이광종, 한수협출판부, 2000
월마트 뉴 트렌드 - 디스카운트머천다이저 편집부, 한수협출판부,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