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세계백화점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세계백화점 소개
(1) 개요
(2) 연혁
(3) 경영이념
(4) 인사관리

2. 산업 환경 분석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산업의 경쟁요소

3. 경쟁사 분석 - 롯데백화점
(1) 롯데백화점 소개
(2) 롯데백화점 마케팅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향후 전략 및 전망
(1) 향후 전략
(2) 향후 전망
본문내용
신세계는 전통적인 연공제에 따라 이루어지는 인사관리를 기반으로 하며, 회사에 입사한 연차에 따라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승진 대상에 오르는 체계를 가지고 있다. 성과주의를 적용하려는 시도는 있으나, 발탁승진은 거의 없으며 승진될 때 상반기40% + 하반기40% 평가 + 능력평가 20%를 반영하고 있다. 선발 시 여자와 남자의 비율이 5:5인 것과는 달리, 전체 백화점 매장 중 여성점장은 한 명도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헤드헌팅 업체와 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사원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은 대부분 사내 동호회 지원으로 대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채용/양성, 평가/보상, 조직/운영으로 나눈 부문별 인사전략은 채용/양성 부문의 경우 직무분야별 전문가 양성, 자기계발을 통한 시장가치 형성, 최적인재의 Out-Sourcing, 글로벌 인재의 양성을 모토로 삼고 있으며, 평가/보상 부문의 경우 업무수행 과정 시 드러난 역량과 성과주의의 평가, 보상 그리고 Open형 평가를 토한 투명성, 공정성 제고, 경영성과에 따른 탄력적인 보상, 우수인력에 대한 발탁기회 확대 등을 꼽고 있다. 마지막으로 조직/운영 부문의 경우 창의성과 성과지향의 유연한 조직과 현장중심의 자율경영, 책임경영제도 구축, 회사와 사원 모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생관계 구축을 추구 하고 있다. 실제로 신세계에서는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을 머물게 함으로써 그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백화점 기업현황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과 SWOT,STP,4P전략 사례분석및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망연구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케이스 사례연구CONTENTS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3) 경영정책2. 신세계백화점 3C 분석 3. 신세계백화점 기업환경분석4.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신세계백화점의 커뮤니케이션 전략(1) VIP마케팅(2) 내부마케팅(3) 고객관리전략(4) 사회공헌과 PR전략8.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망1.

  • 귀족 마케팅의 개념, 효과, 장점, 특징 등에 대한 이해와 국내외 귀족마케팅 활용 및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한 귀족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
  • 목차1. 귀족마케팅의 이론적 배경1) 귀족마케팅이란?2) 귀족마케팅의 배경3) 귀족마케팅의 장점가) 대형 및 고급 상품 중심나) 경기변동에 영향 받지 않아다) 소비패턴의 파급력라) 가격대비 높은 마진율2. 귀족마케팅 현황3. 귀족마케팅 사례분석1) 백화점의 귀족마케팅가) 갤러리아백화점나) 현대백화점다) 신세계백화점2) 금융권의 귀족마케팅가) 하나은행나) 삼성증권다) 롯데카드3) 건설업계의 귀족마케팅4) 승용차 시장의 귀족마케팅4.

  • [마케팅]귀족 마케팅의 개념(정의, 효과, 장점, 특징 등) 귀족마케팅 시장 현황 및 관련 사례 분석을 통한 귀족 마케팅 성공전략 고찰
  • 목차1. 귀족마케팅의 이론적 배경1) 귀족마케팅이란?2) 귀족마케팅의 배경3) 귀족마케팅의 장점가) 대형 및 고급 상품 중심나) 경기변동에 영향 받지 않아다) 소비패턴의 파급력라) 가격대비 높은 마진율2. 귀족마케팅 현황3. 귀족마케팅 사례분석1) 백화점의 귀족마케팅가) 갤러리아백화점나) 현대백화점다) 신세계백화점2) 금융권의 귀족마케팅가) 하나은행나) 삼성증권다) 롯데카드3) 건설업계의 귀족마케팅4) 승용차 시장의 귀족마케팅4.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의 성공전략
  • 분석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균형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민카드와 BC카드(Mass Brand) 두 회사 모두 차별성은 약하지만 전반적인 품질, 친근감, 대중성 부분에서는 타회사 보다 우수하다. LG카드(Stuck-in-the-Middle Brand)는 가장 비 차별화된 브랜드로 인식되며 전반적 평가 또한 평균수준이다.현대카드(Semi Niche Brand)는 범용 Mass Brand 보다는 차별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Niche Brand 형태의 Positioning이다. 4.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SWOT분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TP분석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TP분석CONTENTS1.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분석2.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VIP마케팅(2) 문화마케팅(3) 여성타겟 마케팅(4) 브랜드마케팅(5) 프로모션전략1.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분석신세계백화점의 기업 경쟁력은 입지,규모,MD구성, 브랜드인지도, 구매협상력, 양질의 상권 확보에 달려 있다. 유통업계 Big3의 경우 시장선점을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