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문제점과 발전가능성,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현황 및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
3.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현황 및 유형
4.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발전가능성
5.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문제점
6. 결론
7.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구전효과를 마케팅의 핵심으로 하는 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 중 유일하게 산업적 가능성을 보이는 분야이다.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의 열풍이 거세며 2008년 Groupon은 창립 1년 6개월만에 연 매출액 3억 5천만 달러를 달성했고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2월 위폰을 시작으로 다양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반값할인으로 상징되는 소셜커머스는 G마켓,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 버금가는 파괴력으로 새로운 소비습관을 만들어 내고 있다.
소셜커머스 시장은 변수가 많아 누구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지만 2011년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작년에 비해 4-7배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높은 시장 성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
참고문헌
티켓몬스터 : http://www.ticketmonster.co.kr
현대경제연구원,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VIP Report, 2010.11
김철환, 소셜 커머스 해외 추진 사례와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 2011.1
꼬북이, 대한민국 소셜커머스 읽기, 2010.10.22
위메이크프라이스 : http://www.wemakeprice.com
류한석, 소셜 커머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기술문화연구소, 2010.10
신현성, social commerce 미래와 나아갈 방향, 티켓몬스터, 2010.9
쿠팡 : http://www.coupang.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hojun***
    (2017.11.09 18:41: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재료 받았다!고마워!
  • zhai1***
    (2011.05.13 13:47:54)
회원 추천자료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전반적인 개념, 특징, 수익모델에 알아보고, 국내 1위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티켓몬스터와 세계 1위 그루폰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아울러 소셜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사항도 늘어나고 있다. 소셜커머서의 규모 및 현황에 파악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 등을 살펴 봄 으로서 향후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해 예측 해보고,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 및 발전방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PPT)
  • 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전반적인 개념, 특징, 수익모델에 알아보고, 국내 1위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 티켓몬스터와 세계 1위 그루폰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 및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비교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아울러 소셜커머스 시장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불만사항도 늘어나고 있다. 소셜커머서의 규모 및 현황에 파악하고 그에 따른문제점등을 살펴 봄으로서 향후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해 예측해보고,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안 및 발전방

  • 소셜커머스의 유형, 현황, 성공전략 및 전망
  • 소셜커머스의 유형, 현황, 성공전략 및 전망1. 소셜커머스란?소셜커머스는 최근 이슈화 된 전문용어로서 디지털 트렌드인 “소셜미디어”와 “e-커머스”의 융합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IBM은 소셜커머스를 “포럼, 커뮤니티와 더불어 별점, 리뷰, 블로그, 마이크로 블로그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보여줌으로써 소비자 경험이 증가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즉, 소셜커머스는 전자 상거래의 한 부분으로서 사용자의

  • 소셜커머스의 의미와 현황 및 문제점과 활용방안0
  • 소셜커머스의 의미와 현황 및 문제점과 활용방안0Ⅰ. 서 론요즘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소셜커머스를 통한 좋은 물건들이 많이 팔려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젊은 세대인 20대, 30대들이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서 2005년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소셜쇼핑 관련 연구를 통하여 현재 소셜쇼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전자상거래에의 발전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진다.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첫째, SNS 및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관련 선행연구와 소셜쇼핑(Social Shopping)의 선행연구에 대한 고찰을 통하여 소셜쇼핑(Social Shopping)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개념에 대하여 정립한다.둘째, 소셜쇼핑(Social Shopping) 사이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