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오리온의 감성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감성경영
감성경영의 개념
오리온 기업 소개
2.감성마케팅
초코파이 (국내/해외)
마켓오
3.사내 감성경영
4.결론
- 본문내용
-
감성경영의 대두 배경.
-80,90년대
수많은 기업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제품의 가격, 품질, 기능이 ,
기업 CEO 에게는 상명하복과 권위적인 카리스마가 중시 됨.
-2000년대 이후
삶의 질이 높아지고 개성과 문화의 다양성이 강조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디자인, 브랜드, 서비스, 감각적 정서가,
직원들에게는 탄력적이고 유연한 사고가 더욱 중시 됨.
일관된 컨셉을 유지
컨셉 자체를 브랜드화
표현소재의 확장을 통해 장기 캠페인임에도 신선함을 유지
사회에 공헌하는 착한 과자
소황제를 공략하라
80년대 이후 출생 외동이 많음
친구의 정과 인을 강조하여 부모세대의
감성을 자극
팬더파이 출시 熊猫派派 福
중국인 모두가 좋아하는 동물을 이용해 정서 자극
매출액 일부를 팬더 보호기금에 전달
1) Dr.You와 MarketO탄생과 성공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감성마케팅
소비자의 기존의 미충족 욕구
-친환경적인 유기농 재료로 만든 과자
-아토피가 있는 우리 아이에게도 마음 놓고 먹게 할 수 있는 과자
-식품첨가물, 트랜스지방, 멜라민이 들어있지 않는 과자
-칼로리가 높지 않은 과자
-가격은 조금 비싸더라도 몸에 좋은 고급 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