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SKT와 KT의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황
2. 연혁
3. 선정이유
4. 경영이념
5. 조직구조
6. 조직문화
7. 인터뷰
8. Q&A

본문내용
1984)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1988)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89) 기업공개(64억원 공모 증자, 증자후 자본금 199억 9,281만 원)
1990) 이동무선 공중전화 무료시범서비스 개시(고속버스 32대, 유람선 6대)
1992)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2) 국내 민간기업 최초 뉴욕 증권거래서(NYSE)에 주식상장(ADR)
1993) 이동무선전화 상용서비스 개시
1994) 한국이동통신 민영화
1995) 세계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부천지역)
1996) CDMA 이동전화 전국 78개 시에 서비스 실시
1997) CI선포식 개최(SK Telecom 으로 사명변경)
이동전화 브랜드, `디지털011` 에서 `스피드011`로 변경
1998) Fortune紙에 1999년도 투자유망기업으로 선정
      망설계 최적화 프로그램 `셀플랜`,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1999) 신세대를 위한 신개념의 이동전화 브랜드 ‘TTL’출시
2000) CDMA 2000 1X 세계 첫 상용서비스 개시
2005) SK텔레콤 세계최초 PMP 폰 출시
2007) 휴잇 어소시에이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아시아 최고의 직장’ 선정
휴잇 어소시에이츠, 매일경제 ‘한국 최고의 직장’ 대상 수상
2008) 국내 통신기업 최초 다운존스지속가능지수(DJSI)에 선정
2009)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결합상품 할인 혜택 대폭 확대
2010) 국가고객만족도(NCSI) 13년 연속 1위 선정
고성능 Smart SIM 세계 최초 상용화
와이브로 기반 휴대용 무선공유기 ‘브릿지(bridge)’ 출시

1. 최근 스마트 폰 열풍에 의한 통신사 관심도 상승
2. 통신사 선도기업의 인사관리 비교
3. 다양한 경력개발 기회제공
4. 실질적인 복리후생제도
5. 혁신적 인사제도 시행
6. 교육 훈련체제 분석

"대기업 특유의 권위적인 문화를 찾아보기 어렵죠. 늘 존중받는 느낌을 받아요. 열린 문화, 수평적 문화가 최고 직장으로 꼽힌 이유가 아닐까요?“
(송은진 모바일인터넷사업부 매니저, 2007년 입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두 번째 축은 G-KRP-I 신유근(2007), KRP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화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다 종합적 관점의 경영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장

  • [경영전략] olleh KT의 핵심역량 분석
  • KT로서는 마케팅 비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또 다른 위협 요인으로는 경쟁사들의 합병을 들 수 있는데 LGT의 경우 최근 통합 LG텔레콤으로 합병 하였으며 SK브로드밴드의 경우 늦어도 2011년에는 SKT와 합병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유무선통합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KT에게 적지 않은 파장이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 4. KT 핵심역량(1) 경영정보ERP란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의 약자로, 기업 전체를 경영자원의 효과적 이용

  • [경영전략]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전략 분석
  • SKT의 기업 가치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었다.2. 환경 분석(1) 산업 환경 분석1) 진입 장벽진입 장벽을 결정짓는 요인에는 규모의 경제, 제품 차별화, 자본 투자 요구수준, 정부 규제, 유통경로망의 확보 여부 등이 있다. 진입 장벽이 낮을수록 경쟁이 치열해 지기 때문에 매력도가 낮다고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요인으로 미루어 보아 국내 스마트폰 통신 시장의 진입 장벽은 높다고 할 수 있다. SKT, LG U+, KT 세 개의 통신사가 제패하고 있는 국내 스

  • SK텔레콤의 인사관리제도 분석
  • 인사관리 팀프로젝트 과제제출본문 개요Ⅰ. 서론Ⅱ. SKT회사개요성장과정사업소개사업성과Ⅲ. 시장상황 및 경쟁상황시장상황경쟁상황Ⅳ. SKT의 사업전략국내전략해외진출전략Ⅴ. SKT의 인적자원관리제도 분석인재상선발/채용교육평가/보상Ⅵ. 사업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분석SKT전략분석개괄네트워크시장 과포화 이전단계SKT사업전략의 변화SKT 해외진출전략Ⅶ. SKT와 SK플래닛의 분리SK플래닛 소개

  • 한국철도정책의 변화과정 연구-CRR모형, 이슈관심주기론, 점증주의모형
  • 관리는 철도건설공단(가칭)에서 하고, 열차 운영은 철도운영 민간회사에서 맡는다. 민간회사는 공단에 선로사용료를 지불하고 공단은 시설유지 및 보수를 맡는 형식이다. 시설의 소유권은 정부에 있으며 건설비용 및 PSO PSO란, 철도의 공익성을 보장하기 위해 낮은 요금으로 운영되는 철도사업의 적자를 정부가 지원 충당해 주는 것을 말한다. 민간회사가 운영하는 경우에는 사업성까지 같이 보장되는 선에서 예산을 지원해 준다.역시 정부에서 지불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