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제12장 교육평가의 도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평가도구의 조건
1. 타당도 (1)
1. 타당도 (2)
1. 타당도 (3)
1. 타당도 (4)
1. 타당도 (5)
1. 타당도 (6)
1. 타당도 (7)
1. 타당도 (8)
1. 타당도 (9)
2. 신뢰도 (1)
2. 신뢰도 (2)
2. 신뢰도 (3)
2. 신뢰도 (4)
2. 신뢰도 (5)
2. 신뢰도 (6)
3. 객관도 (1)
4. 실용도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1)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2)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3)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4)
5. 교사제작 검사와 표준화 검사 (5)
1. 문항곤란도 (1)
1. 문항곤란도 (2)
1. 문항곤란도 (3)
2. 문항변별도
3. 문항반응분포 (1)
3. 문항반응분포 (2)
4. 문항분석카드와 문항은행 (1)
4. 문항분석카드와 문항은행 (2)
- 본문내용
-
교사제작 검사
- 평가자인 교사 자신이 제작한 각종 평가도구
- 지적인 학업성취도를 측정 평가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
- 직접 가르치신 교사가 만들었다는 점에서 학생들과의 친근감
- 의사소통의 한 가지 도구로서도 유용
- 자기 스스로 검사를 제작하면서, 수업에서 부족했던 점을 발견하게
되는 계기 : 자생적 촉진제 역할
- 작성과정이나 작성에 있어서 상당한 융통성
- 교사제작 검사는 학업성취도 측정에서는 그 제작이 용이하지만,
정의적 행동발달 특성의 경우는 어려움
2) 표준화검사
교사가 임의로 만든 검사와는 달리, 누가 사용하더라도 검사의 실시, 채점 및 결과의 해석이 동일하도록 절차와방법을 일정하게 만들어 놓은 검사
- 표준화 절차를 통해서 행동을 표집하고, 그것을 기초로 해서 두 사람 이상의 행동을 비교하는 체계적 절차
표준화 : 모집단에 대한 평균치나 어떤 기준을 기초로
하여 척도화
- 표준화된 척도 : 규준, 의미 있게 비교하고 해설할 수 있도록 만든 척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도 방언과 전라도 방언 비교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