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학] 언어학습을 위한 낱말놀이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낱말 놀이 내용

3. 결론

본문내용
‘나’만 아니면 돼!

- 이는 ‘금지어’를 제시하여 이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낱말을 표현하는 방법을 강조한 제목으로, 이에서 ‘나’는 아이들이 제시하는 ‘금지어’임을 알 수 있다.

2) 목적
(1) 프로그램 목적
- 창의적인 방법으로 낱말놀이에 접근하여 초등학생이 쉽고 즐겁게 그들의 어휘량과 그 질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한다.

(2) 프로그램 목표
① 초등학생이 쓰는 어휘의 양과 질을 그들 스스로가 재고하여, 이를 더욱 발전시키 고자 하는 고민을 스스로 할 수 있게끔 한다.
② 초등학생의 어휘의 양과 질을 아이들의 창의력을 통해 높일 수 있도록 한다.

3) 프로그램 내용 및 추진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PBL(문제중심학습)
  •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은 부모가 도움을 주어 해결 할 수 있도록 하며 이 부분은 반복적인 학습을 하여 아이의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도록 한다. 즉 강의 시간에 배웠던 내용 중 학습동기가 부여될 수 있도록 교육방향이 이루어 져야하며 도전정신을 가지게 하여 아이 스스로가 목표의식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프로그램 기획안 1. 조기교육의 정의2. 조기교육의 실태 3. 조기교육의 부작용4. 해결방안

  •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초등학교 5학년 국어교육]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수준별학습과 글짓기지도,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지도내용과 지도중점,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모형과 평가
  • 국어과(국어교육)의 지도내용과 지도중점Ⅵ.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의 교수학습모형1. 물레방아 학습2. 역할놀이 학습3. 광고기법4. 신문 활용 학습5. 독서록 쓰기6. 마인드 맵7. 만화 기법 활용8. 스토리텔링 학습9. 인터뷰Ⅶ.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국어교육)의 평가1. 듣기 기능2. 말하기 기능3. 읽기 기능4. 쓰기 기능5. 국어지식 영역6. 문학 영역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초등학교에서 수준별로 교수-학습을 하기 위한 학습집단

  • [교육학개론] 다중지능에 대한 고찰
  • 위한 활동에 열중하고자 하는 소망”이라고 정의하였는데, 이처럼 학생들이 어떠한 물질적 보상을 위해서가 아닌 순수하게 자신이 배우고 있는 어떤 것, 그 자체에 대한 만족을 위하여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3.1.2. Key 초등학교의 교육 과정 및 수업Key 초등학교의 교육 과정에는 주제학습, 프로젝트, 플로우(Flow)활동 센터, 방과후 프로그램, 수요일 오후 프로그램이라는 총 6여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3.1.2-가. 주제학습주제학습이란, Key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학습장애 특성5. 학습장애 현황 (학습장애의 출현율)6. 학습장애 아동의 치료와 복지 대책 1) 치료와 예방(1) 조기발견과 훈련의 중요성(2) 계열화의 곤란성에 대한 치료(3) 수학장애 치료(4) 주의집중 곤란의 치료(5) 사회적 지각곤란의 치료(6) 정서장애아동의 치료① 행동수정을 통한 지도② 놀이를 통한 지도③ 음악을 통한 지도④ 묘화 요법2) 학습장애아동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1) 지각-운동적 접근 (2) 언어적 접근(3) 다감각적 접근 3) 통합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
  • 생활지도와 상담 - 교과활동을 통한 마음의 치유제 1 부 이론적 기초1. 기초교과를 이용한 상담활동이란? 1) 기초교과교육(1) 국어(2) 수학(3) 과학(4) 사회2) 상담이란3) 기초교과교육과 상담의 접목4) 기초교과를 이용한 상담활동의 실천(1) 기초교과를 이용한 상담 활동의 방향2. 기초교과를 이용한 상담활동의 교과분석 및 개발절차1) 교과 분석2) 개발절차(1) 이론 정립을 위한 활동(2) 프로그램 개발(3) 수정․ 보안 및 마무리3. 프로그램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