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 택배서비스 DB설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나리오
2. 외부 스키마 설정
3. 스키마 통합(E-R Diagram의 작성)
4. 관계형 DB로 전환
5. 정규화(Normalization)
6. DDL(Date Definition Language) 작성
7. 사용자 View 작성(DML 작성)
8. 실제 MY-SQL에 테이블 생성을 위한 SQL문
9. 각 엔티티들을 Rational RSA를 이용하여 표현하기
10.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 폼 및 보고서 작성)
11. 구현 환경
12.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3) 지점 관리
지점 관리는 지점번호, 지점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속성으로 가지고 그 중 지점번호를 기본 키 값으로 가진다. 그리고 각 값들은 모두 NULL 값이 되어서는 안 된다.


(4) 직원 관리
직원 관리는 사원번호, 이름, 전화번호, 직위, 급여를 속성으로 가지고 그 중 사원번호를 기본 키 값으로 가진다. 그리고 각 값들은 모두 NULL 값이 되어서는 안 된다.





3. 스키마 통합(E-R Diagram의 작성)
고객, 택배, 지점, 직원의 각 엔티티들을 통합하고, 고객과 택배 사이에 조회 관계, 택배와 직원 사이에 배송 추적 관계, 고객과 지점 사이에 접수 관계, 지점과 직원 사이에 소속 관계를 추가하여 서로 상호간에 관계를 설정하게 된다. 그리고 각 관계에 추가로 필요한 속성들을 추가하게 된다.



4. 관계형 DB로 전환
고객(고객번호, 이름, 전화번호, 주소)
택배(운송장번호, 내용물, 구분, 가격, 발송고객번호, 도착고객번호)
지점(지점번호, 지점이름, 전화번호, 주소)
직원(사원번호, 이름, 전화번호, 직위, 급여)
접수(고객번호, 지점번호, 접수일)
조회(고객번호, 운송장번호)
배송추적(운송장번호, 사원번호, 배송상태, 현재위치)
소속(지점번호, 사원번호)


5. 정규화(Normalization)
(1) 제 1 정규형 릴레이션
모든 릴레이션의 모든 속성들이 단일 자료 값(atomic value)을 가짐으로써 제 1 정규형을 만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설회사 -412-4. 건설회사 -513. 사회복지사-113-1. 사회복지사-213-2. 사회복지사-314.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강사 -124-1. 학원강사 -224-2. 학원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2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관광가이드)2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유통업체)2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신입사원)3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한국능률협회)3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건축/설계/시공/토목 관련업체지원)3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원) 3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전산관련)3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정보통신업체)3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건설회사)36. 자기소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 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건설회사 -412-4. 건설회사 -513. 사회복지사-113-1. 사회복지사-213-2. 사회복지사-314.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 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 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 강사 -124-1. 학원 강사 -224-2. 학원 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

  • [마케팅전략]전자상거래 장애요인 및 성공전략
  • 서비스, 인터넷 경매나 티켓 예매 같은 중개-대행업무는 주문과 거래에 표준화가 가장 쉬운 분야이므로 인터넷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게 된다. 유통 쪽에서도 마찬가지로 표준화 가능성이 높은 제품, 예를 들어 컴퓨터, 음반 같은 제품들이 인터넷 상거래를 주도하게 되며, 디지털 표준화가 쉬운 정보산업이나 통신 쪽은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인터넷으로 제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제품 표준화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서적이나 음반 등과 달리 기존

  • [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택배업의 문제점과 전망 481. 인터넷이 유통단계에 미치는 영향 482. 국내 택배업의 문제점 483. 해외 선진업체의 전략적 특징 494. 국내 택배업체의 전자상거래 배송전략 505. 택배업체 중심의 토탈 물류서비스화 가속전망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