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과학] 일본식 디저트카페 메뉴디자인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afe amai 컨셉 소개
2.상호 및 BI
3. 벤치마킹 차별화 전략
4. 메뉴소개
5. 원가분석
6. 메뉴 엔지니어링
7. 메뉴북 소개

본문내용

- 카페 소스는 일본 돗토리현에 위치한 일본식 디저트 카페로 홍대앞에 2호점 지점을 내고 현재 성업중
- 이곳은 정돈되지 않은 듯한 콘크리트 벽을 그대로 노출시키는 소소한 인테리어와 깔끔하고 화려한 음식, 다양한 음료를 제공

음료메뉴는 총 5가지 분류
- Syphon, Espresso variation, Smoothie & Ade
Soft drink, Tea
-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

디저트 메뉴는 3가지 분류
- Cake, Moffle, Matcha
- 일본식 제과품목으로 깔끔하고 섬세한 데코,
화려한 플레이팅
- 마차 사용메뉴를 분리, 프리미엄 메뉴



구성
음료메뉴와 디저트 메뉴를 분리

2) 디저트 메뉴 - 모든 메뉴에 사진을 넣어 생소한 일본식 디저트를 접하는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

3) 메뉴의 배치 - 파울로 배치법(공헌이익이 높은 메뉴를 중앙에 포진, 그다음이 상단, 나머지는 하단에 위치하는 전략을 차용)

4) 마차 - 일본에서 공수한 것으로 프리미엄 메뉴로 맨마지막에 따로 장을 분리하여 마차메뉴를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세계화시대의 맥도날드
  • , 디스토피아인가? / 조리리치 著 (시 유시)∙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著 (박영사)∙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심출판사)∙외식산업 개론 / 신재용, 방기용 著 (대왕사)∙맥도날드 / J.F러브 著 (삼성출판사)∙패스트푸드론 및 실습 / 김갑석, 이선미 著 (부심정보대학 출판부)∙외식업 마케팅 / 신봉규외 3인 著 (학문사)∙글로벌 경영 / 장세진 著 (박영사)∙한국유통연감 2000, 2002년 판․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著 (백산출판사)

  • [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조리된 햄버거일지라도 마치 방금 조리된 것과 같은 효과를 오리기 위해 온장고를 사용하고 있다.●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음식의 보관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조리된 햄버거일지라도 마치 방금 조리된 것과 같은 효과를 오리기 위해 온장고를 사용하고 있다.●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음식의 보관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또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메뉴를 다양하게 개발했다.전 대표는 수많은 청년 푸드 벤처인 중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경험’을 꼽는다. 고등학생 때 지하철역 근처 상가에서 자판기 1대를 운영하며 용돈을 벌었을 정도로 사업에 관심이 많았다. 카페,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한 경험도 있다. 슬런치 창업을 마음먹은 뒤에는 “조직 생활도 알아야 사람을 쓸 수 있다”며 중소기업에 신입사

  • [마케팅] 햄버거 `프레쉬니스버거` 마케팅전략
  • 메뉴 등 디저트나 음료 중심으로 가격인하 바람이 시작됐지만 이번에는 주요 메뉴 가격을 아예 내린다는 점에서 단기성 할인이벤트와 다르다. 맥도날드는 3개 단품 메뉴와 5개 세트메뉴의 가격을 8~25%까지 인하하였고, 최근에는 기간 한정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의 점심시간에 모든 세트 메뉴를 3000원에 판매하는 3000원 런치타임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지난 해 5개 인기메뉴 가격을 평균 18% 인하했고, 매달 인기 메뉴 한가지를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