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 최저가화장품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 제기
-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등장
- 초저가 브랜드 기업의 등장
시장 동향
-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상황성장률
- 유통경로별 비중 변화
- 화장품 시장의 변화
초저가 화장품 회사의 전략
- How to reduce price!!
- 기업의 전략
미샤 방문기
- 미샤의 전략과 발전
- 미샤의 상대적 차별 전략
- 설문 조사
분석 및 전략
- 분석 및 전략
본문내용
초저가 화장품 시장의 등장
-경기 불황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의 등장, 방문 판매시장의 활성화
-젊은층 중심의 실용적 소비증가
-가격거품을 제거 합리적인 가격제시
-‘저가 화장품’ 틈새시장 공략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탄생

화장품 시장의 변화
1. 전문 브랜드의 강세
-고가수입브랜드의 시장침투가속
-초저가 브랜드샵의 고성장
2. 소비자중심의 제도변화
-소비자권익 보호
-참여의식의 고양

미샤의 상대적 차별 전략
-저가 브랜드의 경우 가격으로 인한 품질의 상대적 평가절하의 양상이 강하다. 매출은 성장하는 반면 브랜드에 대해서는 ‘싸구려’라는 인식이 강함 그러므로 이러한 인식의 탈피와 외국진출에 대비한 최소한의 스타 마켓팅 전략으로 보아를 광고 모델로 등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여인닷컴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 소비자 가격에 90%할인이 되는 어마어마한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흩어진 5개의 지뢰는 사이트 구석구석을 돌아다녀야 하는 것을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자연히 소비자 자신이 잘 방문하지 않는 새로운 페이지에 대해 관심을 유인할 수 있는 동기가 된다. 또한 나이스코스(www.nicecose.com)와 같은 화장품 쇼핑몰이 구입 후기를 올린 글들이 적어서 선뜻 구입하기가 쉽지 않은 반면에 여인닷컴 (www.yeoin.com)은 구입 후기를 이벤트 행사나 포인트 지급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문화 감성에 호소 하는등 타제품과는 다른 차별화를 하였다.고소비층인 35세 이상의 연령층 여성을 대상으로 하여 가격은 타제품에 비해 고가이나 그만큼 좋은 품질로 명품이미지를 굳힌다. 설화수는 아무데서나 판매하는 것이 아닌 방문판매, 백화점, 면세점에서만 판매하는 선택적 유통 경로를 가짐으로써 타사 화장품보다 좀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고객으로부터 희소성이나 특별한 이미지의 유지가 가능하게 된다.설화수는 그 제품을 알리는데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무점포 유통업 진입① 현대홈쇼핑② e-현대백화점5.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5.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배경5.2 CRM 구축 5.3 CRM의 궁극적인 목표6. 현대백화점의 문화마케팅7. 현대백화점의 선택8. 느낀점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① 소제목 6에서 다룸남성여성10대20대30대40대1 20.4 33.6 32.8 30.4 31.5 40.1 27.41남성여성10대20대30대40대1 30.8 38.1 21.1 29.9 43.2 37.811997 1998 1999 2000 200112.6 11.3 13.3 15.2 173차원 세로 막대형 1단위:조원

  • [마케팅]귀족마케팅 성공전략과 귀족마케팅 성공사례들
  • 소비의 분명한 한 축으로 자리 잡아가는 귀족마케팅에 대해서 단순히 사회학자와 같은 비판적인 기준이 아닌 소비자의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살찌우는 마케팅을 행하는 기업관점에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귀족마케팅은 먼저 소비문화와 연계해 생각해 볼 수 있다. 젊은 층의 소비문화가 지닌 특징 때문이라는 얘기다. 특히 유향을 잘 따르고, 민감한 점은 이들을 명품 마니아로 만드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유행은 스스로를 보여줄 수 있는

  • [웹사이트분석] 여성닷컴 웹사이트분석
  • 화장품 쇼핑몰 업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이것은 기업의 조그만 실익을 앞세워 경쟁사의 눈치를 살피며 저가 전략으로 가는 것이 아니고, 상품의 이익을 적게 보고 상품을 많이 팔아서 이윤을 남겨서 소비자에게 최대한 혜택을 주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업계의 진정한 리더로 발돋움하기 위한 여인닷컴 초기전략 중 하나였다.여인닷컴은 영화, 공연 등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 공동 이벤트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문화생활 혜택을 주고자 하는 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