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중문화론] 일본 애니메이션의 상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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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일본애니메이션이란
무엇인가?

2.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3.애니메이션의 상업적
캐릭터 산업


4.캐릭터 산업의 대표적인 예,
굿즈(Goods)

5.오타쿠, 그 빛과 어둠.


6.마무리하며
상업적 애니메이션의 미래

본문내용

-명칭: 재패니메이션 (Japan + animation) / 아니메/ anime

-특징: 연재되는 만화를 기반으로 함
CG를 별로 이용하지 않음
그림이 깔끔함

셀 수가 적고 동영상 매수가 적음
움직임이 자연스러움
소재가 다양함 (평화주의, 권선징악)


-1917년에 시모카와 오덴은 칠판에 분필로 그려 제작된 일본에서 최초의 애니메이션은《문지기 이모카와 무쿠조》를 발표

-1921년 기타야마 세이타로는 일본에서 최초의 애니메이션 독립 스튜디오인 기타야마 영화 제작소를 만들어, 애니메이션을 꾸준히 제작. 1957년 13분 분량의 첫 작품《새끼 고양이의 낙서》를 발표

-1963년에 새해 첫날인 저녁 6시 15분, 일본의 애니메이션 역사가 새롭게 시작, 데스카 오사무가 자신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 위해 설립한 "무시 프로덕션"에서 제작해 《철완 아톰》이 처음으로 텔레비전 전파를 타기 시작함.

-1964년 도쿄올림픽이 끝나고 초고도 성장기에 돌입한 일본의 어린이들은 만화잡지를 통해 만화를 봤고, 그 가운데 인기를 끈 만화를 TV의 애니메이션으로 봤다.

-거대한 만화시장과 함께 연동하며 정착한 일본 애니메이션은 서구의 애니메이션과 달리 다양한 장르를 장기 시리즈로 제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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