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프랜차이즈-민들레영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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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민들레영토 선정이유
Ⅱ.민들레영토 소개
1.민들레영토의 발전사
2. 위치 및 약도
3.민들레영토의 설립동기
4.민들레영토의 운영원칙
Ⅲ.민들레영토의 성공전략
1.전략적 입지선정
2.마케팅 전략분석
Ⅳ.방문조사를 통해 본 민들레영토의 문제점
(1)주차시설
(2)위생과 복장
Ⅴ.결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민들레영토 선정이유
요즈음 사람들은 '문화'라는 말을 즐겨 사용한다. 예전의 특정계층이나 부류에만 함께 사용되었던 것과는 달리 놀이문화, 주거문화, 음주문화, 자동차문화 등 일상을 구성하는 부분마다 '문화'는 가장 보편적인 접미어가 되어 있다.
음식 또한 '무엇을'먹느냐가 아닌 '어떻게'먹느냐가 더욱 중요해져서 엄연히 '음식문화'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음식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맛'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경험하는 장소의 분위기나 음식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충만함과 추억 등도 선택에 있어서 빼 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찾아간 '공간을 채우는 사랑'은 삶의 기본요소인 '음식'을 통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문화'를 이야기하며 생각을 채워주고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다.
'공간을 채우는 사랑' 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음식문화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 해보고 싶다. 또한 상술이 눈에 보이는 서비스 일색인 외식 산업계에 신선하고 색다른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Ⅲ.민들레영토의 성공전략

1.전략적 입지선정
(1) 교통과 입지
지하철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서 KFC골목으로 들어가 Cult Hall을 지나면 정면에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모습을 나타낸다.
'공간을 채우는 사랑'은 입지적으로 교통은 편리한 곳에 위치한 듯 하였으나 주변 외국 외식업체(TGI, 베니건스 등의 패밀리레스토랑과 맥도널드, 버거킹, KFC 등과 같은 패스트푸드점)에 비하여 도로변에서 많이 떨어진 골목에 위치하여 알고 찾아온 사람이 아니면 찾기가 쉽지는 않을 듯 했다.
이것 또한 이 레스토랑의 독특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일까?.
(2)규모
*처음에는 10평 내외였던 신촌의 민들레영토는 현재 100평에 달하며, 고대 앞과 대학로에도 진출, 세계 최대 규모의 단일 카페로 알려진 대학로 민들레영토 별관('공간을 채우는 사랑')까지 건립해왔다. 대학로 민들레영토의 본관은 총 340평이며 별관인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 가장 큰 규모로 총5층을 신축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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