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서울우유의 ‘美’s’와 남양유업의 ‘아인슈타인 베이비’의 촉진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
1. 조사연구주제 및 조사 목적
2. 마케팅 환경 분석
3. 프로모션 분석
Ⅲ.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Ⅰ. 서론 – 주제 선정 배경
21세기의 기업 경영활동은 다른 어떤 것 보다도 고객의 눈에서, 고객의 마음에서 출발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데 그 역량을 다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술의 발달로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와 경쟁이 과열되는 현 시점에서 같은 시장 내에서, 같은 제품을 만들더라도 좀 더 특화된 시장을 공략하거나 약간의 차별화를 시도함으로써 시장 내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추어 각 기업이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소비자의 취향이나 욕구 패턴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를 발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최근에 가장 주목되는 소비자 트랜드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건강’이다. 즉, 단순히 먹고 입는 욕구를 넘어서서 좀 더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조금 비싸더라도 고급화 된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인 것이다. 이렇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랜드에 맞추어 각 기업들은 그에 맞는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그런 맥락의 하나로서 세분화된 우유 시장을 중심으로 서울우유의 ‘美’s’와 남양유업의 ‘아인슈타인 베이비’를 비교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일반 우유와는 달리 이 두 제품은 기능성 우유를 표방하며 타겟 연령층을 달리하고 있다.
따라서 이 조사연구에서는 기능성 우유 시장의 환경 분석과 함께 마케팅 믹스 요소 중 하나인 촉진을
중심으로 ‘‘美’s’ ’와 ‘아인슈타인 베이비’를 분석하고 그를 통해 제언 사항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 1. 조사연구주제 및 조사 목적
조사연구주제
서울우유의 ‘美’s’와 남양유업의 ‘아인슈타인 베이비’의 촉진 비교분석
조사의 목적
기능성 우유 시장이라는 같은 시장이지만 그 타겟 연령대를 달리 하고 있는 두 제품을 비교 분석해본다. 특히 그 중에서도 촉진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봄으로써 두 제품이 어떻게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나아가 개선점을 찾고자 함이 이 조사연구의 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