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한국성인영상물 서비스의 위기와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이유
시장현황
Ero Video 시장 침체의 원인 분석
사례 연구-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
영화 소개
작품 분석-새로운 시도
마케팅 활동
시사점
대안1- 재미있는 영화를 만들자
대안 2-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
대안3- 인식의 전환
결론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국내 영화 제작 산업은 초대규모와 극소규모 제작사 두 갈래로 극단화

많은 영세한 영화사들이 Ero 영화 위주의 제작을 추진. 이것이 소비자에게 Ero 영화는 저질이라는 인식시킴

이와 같은 인식이 Ero Video 소비자들에게 떳떳하지 못한 사회적 압박을 심어줘 시장을 점점 축소시키는 악순환으로 이어짐

Ero Video 시장 침체의 원인 분석

한정된 소비층- 중장년 남성층에 고정
인터넷 음란물과 모바일 누드 서비스
수준 낮은 완성도- 천편 일률적인 영화 내용과 노골적 영상 포장, 낮은 제작비로 인하여 경쟁력 약화, 세련되지 못한 영화 제목
소비자 대여 과정의 여러 문제점(주변 시선, 자책감)
마케팅 및 홍보 부족

사례 연구-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

Ero 영화 시장의 침체를 벗어나기 위한 활로를 모색
서울관객=85,100명
전국 관객=250,000여명<추정>
8월 초순부터 한달 가량 전국 비디오 대여 순위 30위권 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 한국영화의 현 실태와 향후 과제 논의
  • 전략이었다. 이들은 유연한 조직을 통한 발빠른 시장 대응으로 메이저 제작자들의 틈새를 이용하여 상당한 수익을 올렸다. 이를 가능하게 해준 중요한 조건이 판권의 선판매를 통한 제작비의 상쇄에 있었음은 전술한 바와 같다. 하지만 이러한 마이너 시장들은 빠른 속도로 메이저들에 흡수되어 갔다. 디즈니는 이것의 가장 성공한 예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디즈니는 80년대 들어 전통적인 가족 오락 영화가 박스 오피스에서 인기가 없어지자 위기에

  •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 대응책을 세우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주장했다.세 번째로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나 마케팅 전략이 빈약해서 자생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현재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가야 할 것인지 대해서도 해답을 찾지 못하고 있다.네 번째로는 인터넷에 유통되는 디지털 뉴스의 25.9%가 무료로 불법 이용되는 등 저작권 침해가 심각하다. 더욱이 신문사들의 경우 윤전기를 비롯한 시설 투자비와 인쇄비, 원자재비,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포털의 경쟁상황 분석 및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경쟁전략 분석(A+리포트)
  • 마케팅, 유통, 그리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국내외 기업들이 인터넷 포털을 통해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고 있으며, 인터넷 기업들 역시 인터넷 포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는, 인터넷 포털들에게 빠른 시장 대응력과 차별화를 요구하고 있다. 국내 포털서비스는 1990년대 후반기에 시작되었다. 1997년 야후코리아의 출범으로 장이 열렸으며, 같은 해 (주)다음커뮤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의 대가인 Koller는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이용하여 기업이 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고객에 투입할 기업의 자원, 정책 등 모든 활동을 분석, 계획, 조직, 통제하는 것이라고 정의 했다. 즉 마케팅의 현대적 개념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한 아이디어, 재화, 서비스의 생산, 교환, 가격,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다. 현재는 사회와 소비자기호의 다양성과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 [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마케팅, 유통, 그리고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국내외 기업들이 인터넷 포털을 통해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찾고 있으며, 인터넷 기업들 역시 인터넷 포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는, 인터넷 포털들에게 빠른 시장 대응력과 차별화를 요구하고 있다. 국내 포털서비스는 1990년대 후반기에 시작되었다. 1997년 야후코리아의 출범으로 장이 열렸으며, 같은 해 (주)다음커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