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검은콩우유`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검은콩 우유의 탄생 과정
2) 소비자 특성과 행동
3) 롯데 - 검은콩 우유의 실제 표적고객 집단
4) 신제품 마케팅 믹스 (4P'S)
5) 롯데 - 검은콩 우유의 마케팅 성공 이유
6) 경쟁사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유럽을 비롯해 소득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원유의 성분을 첨삭한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무지방이나 저지방 우유가 한국의 흰 우유와 같은 위상을 가지고 있고 한국의 일반 흰 우유와 같이 원유를 살균만해서 내놓은 우유는 거의 없다.
한 예로 프랑스의 경우 1960년대 이후 소득수준 증가에 따른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우유시장도 세분화가 가속돼 현재 저지방우유 · 무 지방우유 · 고지방우유 · 비타민류강화우유 · 미네랄강화우유 · 단백질강화 우유 · 칼슘강화 우유 등 각양각색의 우유가 시판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1994년초 서울우유가 선보인 "앙팡"을 필두로 남양유업이 "아인슈타인 우유"를 매일유업이 "뼈로가는 칼슘 우유"를 내놓으므로 해서 기능성 우유에 대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검은콩을 사용하여 요즘 각광받고 있고 처음 시판된 롯데 - 검은콩 우유에 대한 탄생과정 및 실제 표적고객집단을 파악하고 마케팅 관리자의 입장에서 알아야할 소비자의 제반특성과 행동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