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검은콩우유`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검은콩 우유의 탄생 과정
2) 소비자 특성과 행동
3) 롯데 - 검은콩 우유의 실제 표적고객 집단
4) 신제품 마케팅 믹스 (4P'S)
5) 롯데 - 검은콩 우유의 마케팅 성공 이유
6) 경쟁사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유럽을 비롯해 소득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원유의 성분을 첨삭한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무지방이나 저지방 우유가 한국의 흰 우유와 같은 위상을 가지고 있고 한국의 일반 흰 우유와 같이 원유를 살균만해서 내놓은 우유는 거의 없다.
한 예로 프랑스의 경우 1960년대 이후 소득수준 증가에 따른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우유시장도 세분화가 가속돼 현재 저지방우유 · 무 지방우유 · 고지방우유 · 비타민류강화우유 · 미네랄강화우유 · 단백질강화 우유 · 칼슘강화 우유 등 각양각색의 우유가 시판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1994년초 서울우유가 선보인 "앙팡"을 필두로 남양유업이 "아인슈타인 우유"를 매일유업이 "뼈로가는 칼슘 우유"를 내놓으므로 해서 기능성 우유에 대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우리는 검은콩을 사용하여 요즘 각광받고 있고 처음 시판된 롯데 - 검은콩 우유에 대한 탄생과정 및 실제 표적고객집단을 파악하고 마케팅 관리자의 입장에서 알아야할 소비자의 제반특성과 행동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롯데 푸르밀 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이 한층 더 부각되고 있다. 특히, 경영전략 중 기업의 내부 자원을 이용한 핵심 역량의 배양, 그리고 이를 지속적인 경쟁무기로 이용하고자하는 것은 기업계에서 집중적으로 연구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육가공 제품 고급화의 선두주자 ‘롯데 푸르밀 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고 여기에서 배움을 얻고자 한다.- 제품의 출시 배경검은 콩 우유의 첫 등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면서 식음료 업체들

  • [마케팅] 롯데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마케팅전략
  • 20032학기 최종보고서Marketing Management TV 광고A. “흑두 우유”, “루테리”, “아침에 우유” 의 실패사례B. “검은 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A. 3C AnalysisB. 과제A. STPB. 4PCONTENTSPART 1. “검은 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개발 과정PART 2. “검은 콩이 들어있는 우유” 출시 이후 변화 및 과제PART 3. 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PART 1.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개발과정실패는 성공의 어머니(흑두, 루테리, 아침에 우유)신제품 출시 배경Circumstance –

  • [신제품마케팅] 신제품성공사례 - 검은콩우유, 딤채
  • 마케팅을 해서 할인권을 준다던가, 결혼여행비용 부담 이벤트 등을 계획한다면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은 네 가지 결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신제품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끈 두 제품을 선정해 보았다. 하나는 만도가 만든 김치냉장고 와 또 다른 하나는 롯데 햄우유가 처음 만들기 시작한 검은콩 우유가 그것이다. 이 두 제품들은 현재 계속 타 기업들이 유사제품을 만들고 있는 걸 보면, 확고히 시장해서 성공했다는 결론에 이를

  • [마케팅사례]검은콩우유의 성공사례와 미소주의 실패사례조사
  • 마케팅적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2. 유제품의 새로운 강자 등장전례 없는 취업 대란과 경제침체, 태풍 매미 등으로 인해 몸도 마음도 위축된 소비심리혁신제품의 성공사례 기업 : 롯데 햄 우유제품 :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검은콩 우유 판매량은 지난 7월부터 급상승하기 시작하였으며, 일부 대표 상품에선 이미 흰 우 유를 앞질렀다.< STP 분석 >1. 유제품 시장 분석우유시장은 가격 경쟁이 매우 치열한 곳이며,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보고 우

  • [마케팅성공사례] 검은콩우유(롯데햄우유)
  • 성공사례 분석 - 검은콩우유 (롯데햄우유)성공사례 분석 – 검은콩 우유기업개요환경분석STP 분석마케팅믹스문제 및 대안기업개요1978년 4월 12일 설립일전북 남원목 장 전국 39개 지점 영업장2,339억(2001년 말 기준) 총자산규모150억 자본금서울 서초구 잠원동 설악 복지 센터 본 사주요사업분야후레쉬포크/후레쉬포크 특선암퇘지냉장냉동육/. 일본수출육 등 식육사업 돈까스류/햄버거패티류/피자류/만두류프라이류 /양념육 등 냉동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