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촉진전략] 플레이스테이션2 `Playstation2` VS 엑스박스 `X-Box`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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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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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to Video Game Market
2. Sony Corporation - Playstation 2
I. Sony Backgrounds
II. Playstation 2 Analysis
III. Playstation 2 Product and Price
IV. Playstation 2 Brand Positioning
V. Playstation 2 Brand Reinforcement
VI. IMC Perspectives - Promotion
VII. IMC Perspectives - Advertisement
3. Microsoft Corporation - X-Box
I. Microsoft Backgrounds
II. Microsoft Vision and Mission
III. X-Box Analysis
IV. X-Box Price
V. X-Box Brand
VI. X-Box Brand Positioning
VII. X-Box Promotion - Korea Market
VIII. X-Box Promotion - USA Market
4, Sony Playstation 2 VS. Microsoft X-Box
I. Comparison Analysis - Segmentation and Targeting
II. Comparison Analysis - Promotion
- 본문내용
-
Introduction to Video Game Market
게임산업은 멀티미디어 기술, 디지털 기술, 통신 기술 등 여러 참단 기술이 복합된 분야라 할 수 있다. 세계각국에서 게임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PC게임에서부터 다양한 게임이 등장하였다. 지난 2001년 전세계 게임 시장의 규모는 출하량을 기준으로 547억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 오는 2005년에는 75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중 비디오 게임 시장은 앞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 및 모바일 게임 시장과 더불어 큰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중에서 비디오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2002년이후로 가장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비디오게임 Hardware는 콘솔과 핸드헬드 기기로 분류해 볼 수 있다. 1958년 비디오 게임기가 등장하여 세대를 거치면서 다양하게 발전하였다. 1세대 텔레풍 시작으로 Sony Playstation 2에 이르기까지 비디오케임 콘솔은 많은 성장을 거두었다. 최근에 들어와 혁신적인 게임산업으로써 비디오게임과 온라인 게임을 즐길수 있는 복합된 게임기가 등장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하고 있다.
Reference From: ETPR 정보조사분석팀
콘솔게임이 등장함에 따라 10대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닌 20대에서 50대 까지도 즐길수 있는 많은 게임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Sony사의 Playstation 2, Nintendo64와 Nintendo Game Cube, Microsoft X-Box, Sega Dreamcast 등 다양한 콘솔게임기가 시장에서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Sony의 Playstation2가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Sony Corporation.
I. Sony Backgrounds
Sony는 강력한 전자기업으로 전세계적으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은 Sony는 1990년 초부터 게임산업에 뛰어 들어가기 시작하였다. Sony의 주력업종은 제조업이지만 이미 게임, 음악, 영화 사업에 그리고 97년 5월에는 방송통신사 사업에 진출하였다. 이들 분야는 복잡하지만, 서로 연결 되어 있으며 1000개 넘는 자회사가 함께 작용하고, 모든 개개의 사업단위와 본사들이 수직적, 수평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System을 갖춘 Sony이가 세계 시장에서 높은 위치에 있다는거는 당연하다고 본다.
“Sony"라는 이름은 두개 단어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Sound,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 와 Little Son 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 가 합쳐져,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창업 다시 작은 규모의 회사이지만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소규모 젊은 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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