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광동제약-비타500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동기

2.기업소개

3.마케팅 전략 분석

4.STP 분석

5.4P 마케팅 믹스 분석

6.SWOT 분석

7.향후 전략
본문내용
‘마시는 비타민C’라는 특별한 포지셔닝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유통라인

Targeting분석
◎ B C시장에 대한 공략이 필요

◎ 구매력 높은 B 시장의 충성도를 증가

Positioning분석
◎ 건강 음료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트랜드로부터 시작

◎ 차별화 된 시장 위치화는 ‘마시는 비타민’

◎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마실 수 있는 비타민 음료라는 포지셔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
  • 성공한 제품이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한 병으로 편리하게 하루 비타민C 권장량(500mg)을 섭취할 수 있고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카페인이 없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할 때 감기예방이나 기관지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담배 한 개피를 피울 때마다 약 100mg의 비타민C 가 파괴되기 때문에 비타500은 담배 피는 사람들에게도 권장할만한 제품이다. 비타500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월 매출 기준으로 추월한 ‘사건’이 발생하였다. 웰빙 열풍, 마시는 비타민 컨셉 등 비타500의 여러 성공 요인 중 가장 핵심적인 것은 유통 채널의 다변화이다. 박카스는 이미 수십 년간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을 통해서만 유통되고 있었다. 이런 약점을 공략하기 위해 비타500은 약품 성분을 쓰지 않고 슈퍼마켓, 할인점, 편의점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였다. 이에 동아제약은 성분을 일부 바꾼 ‘박

  • [경영사례] 베니건스의 성공사례 분석
  •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11. 1. 성공사례 선정 이유11.2. 사례연구를 하고 느낀점고객 만족을 통한 성장도 중요하겠지만 직원들의 만족을 통해 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한 성장도 중요하다.또한 요즘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는 아웃백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순간의 이익을 위한 가격 하향 전략보다는 품질과 질, 그리고 최고의 서비스, 각종 이벤트로 고객이 신뢰하고 재방문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이번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경영학적인 접근 방법인 농후하고, 후자는 산업공학적인 색채가 농후한 접근방법으로 학제적 접근 방법으로서는 둘 모두를 간과하지 않기 위해,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기술경영을 정의하고자 한다. 1.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제반 지식을 기업의 특정 제품이 나 용역의 생산에 적용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경영계획, 기술전략, 생산전략, 인사전략과 재무 및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여 시스템화 하는 것을의미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