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 맨유(MU)의 운영방식과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U 선정 이유
2.MU의 history
3.MU운영 현황
4. MU의 운영방식 -성공전략
5. MU기업 배울점
6.Closing
본문내용
팀 이름 : Manchester United FC

홈구장 : Old Trafford ( 76,000 여석 )

연고지 : 잉글랜드 랭커셔주 맨체스터 트래포드

창단연도 : 1878년 창단

3 )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을 공략

어린이를 위한 전용
마스코트 마련

온라인 홈페이지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별도의 메뉴 마련

다양한 형태의 축구교실 운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아주 좋았습니다.
  • kjhwhd***
    (2012.06.03 16:53:0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방안
  • 스포츠에서 확대되어 하나의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시야를 넓혀 축구를 대표하는 MU와 야구를 대표하는 뉴욕양키스(New York Yankees)를 비교해보면 스포츠 컨설팅업체 ‘델로이트 앤드 터치’사의 집계 결과 2002~2003년 MU의 총수입이 2억 5140만 유로(약 3593억 원)에 달해 양키스의 같은 기간 수입 2억 4380만 유로(약 3484억 원)를 근소하게 앞지르는 등 MU는 최고의 수익을 자랑한다. 삼성경제연구소가 내놓은 MU의 성공 전략 분석 보고서(투혼의 마케팅, 맨체스

  • [경영전략] 부산아이파크의 문제점 분석과 전략 방안
  • 운영되고 있어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보여준다. 2) 맨유 성공전략MU의 성공적인 전략으로는 첫 번째로 유소년 축구 클럽이 있다. MU는 어렸을 때부터 축구에 소질이 있는 아이들을 육성하여 이들이 성인이 되면 핵심 멤버를 이루고, 다른 구단으로 이적 시켜 막대한 이적 수입을 얻는다. MU는 프리미어리그의 여느 클럽들과 달리 적자 없는 구단으로 유명해질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선수 이적료로 다른 구단에 비해 큰돈을 지출하지 않은 점

  • 맨유 - Manchester United FC
  • 스포츠 시장, 유럽 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 스타 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④ 위협(Threat) : 자국 내 타 구단의 급부상(첼시, 리버풀), 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레알 마드리드)6. 성공전략(1) 전략적 선수 경영① 선수에 과감한 투자- 선수는 축구 구단의 최고 상품이다.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축구 선수는 거래량이나 거래액 규모가 웬만한 수출입 품목을 능가하는 확실한 상품으로 떠올랐다. 맨유는 소속 선수의 2/3 가량을 유소년클럽을 통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전략, 평가, 방안 분석
  • 전략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계절별/성별/나이별 등등 세분화된 계층에 따라 좀 더 다양한 제품개발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타 중저가 패션 브랜드와의 제휴 전략도 가능한 전략이다. 특히 요즘 여성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여성고객을 위한 의류경쟁이 치열하다. 프로야구의 경우 구단별로 앞 다투어 여성고객을 위한 유니폼과 의류를 개발함으로써 제품판매에 힘을 쏟고 있다. (2) Price1) 멤버쉽 혜택과 이벤트 전략 확충티켓이나 상품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느낀점
  •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관람 스포츠나 참여 스포츠의 경우 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 스포츠 제조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각종 스포츠 협회나 프로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 스포츠의 마케팅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이것은 경영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