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안] 초저가 화장품 `미샤(missha)` 마케팅전략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기업소개
- 연혁과 개요
- 조직도
- 기업의 Mission & Objective
2) 기업현황
- 제품 종류 및 시장진출현황
- 매출현황 및 기업성과
3) 기업환경분석
- SWOT 분석
- 설문조사결과 분석
- 고객분석 : 시장세분화
- 자사분석 : 타겟설정 및 포지셔닝
- 경쟁사분석
4) 마케팅 믹스
- Product (Customer)
- Price (Cost)
- Place (Convenience)
- Promotion (Communication)

3. 결 론
- 마케팅 목표 및 전략

4. 부 록: 마케팅믹스4P표, 설문조사 결과 차트
본문내용
1. 서 론
유럽에 이지젯(http://www.easyjet.com)이라는 항공사가 있다. 이 항공사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유명한데 런던에서 파리까지 우리 돈을 13000원에 갈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지젯에 대해 ‘싼 게 비지떡’이라고 감히 말할 수 없다. 이지젯은 브리티시 에어라인[BA] 보다 시가 총액이 많은 초우량기업이다. 이지젯의 저가 비결은 인터넷으로만 예약을 받고 기내 서비스를 최소한으로 줄인 것이다. 출발시간을 제때 맞춰야하고 예약을 해지할 수 없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그리고 빠른 시간과 효율성을 보여주는 이지젯은 이제 풍족한 사람들이 더 선호한다고 한다.

이지젯처럼 가치혁신(Value Innovation)을 실현한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 에이블C&C의 미샤를 꼽을 수 있다. 미샤의 첫 오프라인 매장(이대점)이 2002년 3월 문을 열고 6개월 뒤 미샤는 화장품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미샤는 표준가격을 3300원으로 표방한다. 미샤 이전에도 초저가로 승부했다가 낮은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당하고 사라진 브랜드는 존재했었다. 그러나 미샤는 2004년 현재 전국에 80여개의 매장을 오픈 했고 3년간 150억의 매출, 2004년 2월 70억 매출이라는 규모로 성장했다. 미샤는 이처럼 가격과 품질이라는 소비자의 아주 기본적인 니드에 충실하다. 또한 인터넷 싸이트에서 브랜드를 런칭한 미샤는 소비자의 반응을 끊임없이 제품의 질과 가격 등에 반영시켰다.

우리가 미샤를 선정하게 된 것은 미샤가 이처럼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가지고 있지만 그 기반은 소비자의 니드에 귀를 기울인다는, 역설적으로 마케팅의 기본을 가장 잘 지켰기 때문이다. 우리의 마케팅 목표는 런칭 한 지 4년 정도 된 비교적 젊은 브랜드인 미샤를 장기적으로 더 크고 내실 있게 만들고자 함이다.


2. 본 론

1) 기 업 소 개

 연혁과 개요
1997년 1월 화장품 브랜드ꡐ입스ꡑ출시
1998년 9월 (주)엘트리 입스브랜드 운영
2000년 1월 ꡒ뷰티넷ꡓ(www.beautynet.co.kr)운영시작
뷰티넷에서 ꡐ미샤ꡑ온라인 판매 시작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2002년 미샤의 오프라인 테스트 매장 오픈, 뷰티넷 회원 100만 돌파
2003년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회원 160만 돌파
2004년 미샤 100호점 오픈

1998년 9월 (주)엘트리는 IPSE 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다.
당시 엘트리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회사를 운영함으로써, 회원들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장점으로 작용했다. 중소업체로서 고객의 의견을 그때그때 들을 수 있고, 그 의견에 따라 기업의 행보를 결정할 수 있는 빠른 방향전환의 덕을 본 것이다. 그때부터의 경험과 그간의 노하우가 오늘의 미샤를 만드는데 커다란 밑거름이 되었다.

1999년에는 뷰티넷은 테스트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그 때의 헤드카피가 "게시판 읽고 쓰면 화장품이 공짜~" 였고, 이것으로 ꡒ미샤ꡓ라는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뷰티넷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IPSE 때의 경험을 살려 철저히 가격 경쟁력을 목표로 삼았기 때문에, 미샤의 전 제품은 비용 절감을 위해 포장은 철저히 단순화되었다. 용기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및 미샤 남성고객확보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미샤 미래전망 분석
  • 미샤’의 남성 화장품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여 ‘미샤’의 기업적 전망을 제시하려 한다.2. MISSHA 미샤 기업히스토리미샤라는 브랜드로 더 잘 알려진 에이블 C&C(대표 서영필)는 기존의 화장품 사업과는 다르게 온라인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 뛰어든 회사이다. 에이블 C&C의 전신이었던 엘트리화장품은 지난 99년 소비자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터넷의 중요성을 인식, 여성포탈 사이트 뷰티넷(www.beautynet.co.kr)을 기획하였다. 이듬해

  • (마케팅 전략)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STP, SWOT, 4P 모두 포함)
  • 화장품 업계인 미샤에 대해 우리 조는 마케팅 조사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그런데 우리 조원들은 미샤에 대해 조사를 하는 도중 여대생의 한 명으로써 싸고 좋다는 미샤 화장품을 정작 구매하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지 않음을 발견하고 잠재적이며, 미용에 관한 관심이 많은 거대한 소비시장인 여대생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보완되어야 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여대생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열 약한 미샤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

  • [학사논문][경영학] 국내 저가 화장품 시장에서의 미샤의 성공 요인 분석
  • 마케팅 전략의 제안 20 제 1 절 합리적인 소비 생활 켐페인의 전개 20제 2 절 남성 화장품의 강화 20제 3 절 Missha Salon 21제 4 절 Cosmetic Futurist 21제 5 절 후발 업체와의 차별화 22제 7 장 결 론 23참고 문헌 25설문지 26 2004년 최근 3년간 화장품 상장사 매출액 현황 4 국내 화장품 생산 금액 5 화장품 1회 구매시 사용 금액 11 미샤 화장품 1회 구매시 사용금액 11 유통 경로별 판매 점유율 13

  • 미샤 MISSHA 성공비결과 초기전략분석및 미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샤 향후시사점
  • 성공비결초기전략마케팅 SWOT,STP,4P향후시사점INDEX1. 미샤 MISSHA의 성공비결2. 화장품산업 특성분석3. 미샤의 초기전략 분석(1) 초저가전략(2) 온라인 커뮤니티 전략4. 미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미샤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6. 미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미샤 MISSHA의 성공비결미샤의 성공요인은 경제적 불황과 블라인드 테스트 열풍 그리고 가격

  • 중저가화장품의성공실패전략분석과해결방안
  • 안1. 서론 (P.1 - P.3)1) 중-저가 화장품의 실태와 현황 P.1 - P.32. 본론1) 중-저가 화장품 마케팅의 성공 . (P.4 - P.16)(1)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각각 회사소개(2) MISSHA, THEFACESHOP, SKINFOOD, BEAUTY CREDIT 성공한 전략비교> SWOT분석, 4Ps Mix- 미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