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HJC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제경영활동 약사
2.국제경영 환경
3.기업개요
4.국제경영 전략
5.국제경영활동 현황
6.요약 및 제언
본문내용
1948년 이탈리아의 AGV사가 최초의 모터사이클 헬멧개발
이후 상업적 스포츠와 함께 급격한 성장을 이룩

1949년 최초로 오픈페이스 헬멧개발
1960년 최초로 풀페이스 헬멧개발


홍진HJC의 사업구조


1. 처음부터 국내 헬멧시장이 아닌, 해외 헬멧시장으로의 수출을 타깃으로 함
-> 2008년 기준, 내수판매는 10%지만 해외판매는 90%임
-> 2009년 기준,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은 25%로 1위이며 브랜드인지도도 1위임

2. 헬멧시장 중 오토바이 헬멧시장을 타깃으로 함

3. 중저가 오토바이 헬멧시장을 타깃으로 함
-> 홍진HJC의 해외진출 당시, 중저가 헬멧시장은 블루오션 산업이었음


위 그림은, 세계시장의 점유율과 점유율 대비 가격대를 나타낸 지각도이다.
여기서 홍진HJC의 점유율이 다른 경쟁사에 비해 월등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고가시장과 저가시장의 틈새시장을 고품질 중가전략으로 공략함으로써 가능했다.


1992년부터 현재까지 세계 시장점유율 1위

2007년 12월 기준,
산악/경기용 오토바이헬멧 세계시장점유율 50%
스노우모빌 헬멧 세계시장점유율 70%

2009년 12월 기준,
북미 오토바이 헬멧시장점유율 25%
유럽 오토바이헬멧 시장점유율 2~3위권
참고문헌
1. 국제경영학 Case Packet,  이동기, 서울대학교경영대학, 2003
2. 국제경영, 김억헌, 대경, 2007
3. 글로벌경영, 장세진, 박영사, 2000
4. 기업간 추격의 경제학, 이근, 21세기북스, 2008
5. 기업경영 WAY 2009 국제경영 부문,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에프케이아이미디어, 2009
6. 대한민국 중견기업의 조건, 한국과학기술원금융및기업, 지배구조연구실, 석정, 2007
7. 독점 틈새 블루오션 실천전략, 김병욱, 삼각형비즈, 2006
8. 모터사이클인더스트리, 1996년 12월호, 2002년 12월호
9. 미스터 헬멧 기적을 쓰다, 홍수기, 예스위캔, 2009


1. 박상주기자가 만난 21세기 개척자 - 홍완기 홍진HJC 대표이사 회장, 박상주기자, 문화일보, 2005.12.27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51227010126051620041) 

2. 세계시장 1위, 한국제품 121개, 김창원기자, 동아뉴스, 2008.01.26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801260118)

3. 홍완기 홍진HJC 회장,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 매경이코노미, 2009.12.30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669168)
4. 홍진HJC, 헬멧 하나로 세계 석권, 북미·유럽 제패이어 동남아시장 공략 가속도, 신재섭 기자, 2009.09.29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301) 

5. 121개 한국제품 세계 No.1, 안미현기자, 서울신문, 2008.01.26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80126014013)
6. [기술혁신경영대상] 홍진HJC …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록, 한국경제뉴스, 2008.01.15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8011466351)
7. [세계최강 미니기업] 오토바이 헬멧의 대명사 HJC, 신치영기자, 동아뉴스, 2007.05.18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5180022 )
8. [한국 일등기업 경쟁력] 홍진크라운, 백강녕기자, 주간조선 , 2002.9.19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20020916000033.html)

9. 홍진HJC "세계인이 쓰는 헬멧 우리 기술이죠, 양승현기자, 한국경제뉴스, 2009.04.2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763481)
1. KBS 신화창조의 비밀 - 홍진HJC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329627_1035.html) 


2. MBC 다큐멘터리 – 우리나라의 중견기업
(http://www.imbc.com/sisa_docu/success/no_54.html)
1. 금융감독위원회 전자공시 시스템 (www.fsc.go.kr/data)
2. 동아일보 (www.donga.com)
3.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4. 모터패션 (http://www.motorfashion.net)
5.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6. 이코노미스트 (http://www.econopia.com)
7. 한국 경제 뉴스 (www.hankyung.com)  
8. 홍진HJC 한국홈페이지 (www.hjc.co.kr)
9. 홍진HJC 미국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10. 홍진HJC 유럽홈페이지 (www.hjc-europe.com)
11. SERI CEO (http://www.sericeo.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깔끔하니 괜찮습니다.
  • vj***
    (2014.11.12 20:53:30)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HJC의 경우 그 매출 또한 수출이 98%를 차지하는 등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적어도 경영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되리라 생각된다.헬멧 사업을 시작한지 20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으나 올해로 10년째, 미국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고 새롭게 유럽에 진출하기위해 Vision2011 전략을 세우는 등 세계시장 석권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

  • [국제경영] 홍진HJC의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 홍진HJC의 세계시장으로의 진출목차1. 기업 소개 및 연혁2. 해외 사업 진출 배경 &글로벌 사업의 성과(1) 미국 시장(2) 유럽 시장(3) 세계시장에서의 위치3. 향후 전망 1. 기업 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모터사이클, 즉 오토바이 문화는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는 분야 중 하나다. 폭주족이 사회에서 문제시되고 생계형 모터사이클에 대한 좋지 못한 시각 등이 저평가를 낳은 주요 원인이다. 최근 들어 클래식 스쿠터 열풍으로 모터사이클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
  •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목차1. 선정이유2. 회사소개3. 시장 환경 분석4. 해외 시장 진출5. 마케팅전략-SWOT -STP-4P MIX6. 마케팅성공사례7. HJC에 원하는 향후전략8. 결론9. 참고문헌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 [국제경영전략](주) HJC홍진크라운의 글로벌성공전략
  • HJC의고유상표로 진출했다. 유럽 시장은 1991년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출하여 현재 약 20,000개를 수출하고 있다.신제품을 개발하는 홍진 연구소와 국내 공장 및 HJC 미국법인, HJC중국공장, HJC 유럽 법인을 두고 있다.설립일 : 1971년 10월(홍진 기업)회사명 : (주) HJC (2002년 11월 변경)대표자 : 홍완기자본금 : 51억원종업원 : 설립당시 10명2003년   300명매출액 : 1017억 (2001년 기준)HJC의 글로벌 경영 전략 2) 회사 연혁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단, 반드시 교재 (개편 이전 교재: 152~168 페이지, 2014년 2학기에 개편 된 교재 162~178 페이지) 내용을 응용하여 전략평가와 개선방안 제시를 수행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진출1) 미국시장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