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금융시장과 금융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금융시장의 의의 및 경제적 기능
2.단기금융시장과 상품
3.채권시장과 상품
4.주식시장과 상품
5.파생금융시장과 상품
- 본문내용
-
단기금융시장의 기능
▪ 개별 경제주체의 일시적 자금과부족을 신속하게 조절
▪ 가격변동위험(price risk) 및 신용위험(credit risk)을 줄여줌
▪ 중앙은행은 단기금융시장에서 공개시장정책을 수행하며 시장에서의 금리 움직임을 중요한 시장신호(market signal)로 활용
단기금융상품의 종류
채권시장의 특성
① 채권발행자의 수익발생 여부와 관계없이 미리 정해진 이자 지급
② 발행시점에 원리금의 상환기간이 정해져 있는 기한부 증권
③ 발행시 이자와 상환금액이 확정되어진 고정금리채권이 대부분
④ 대부분 장기증권, 유동성이 높은 증권
채권시장의 분류
기업이 단기 운영자금 조달을 위하여 발행한 기업어음의 상환능력에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분석·평가하여 상환능력을 신용등급으로 표시
기업어음 신용등급은 신용도에 따라 A1에서 D까지 6개의 등급으로 구성
A1, A2, A3 , B, C, D
※ 상기 등급 중 A2부터 B까지는 당해 등급내에서의 상대적 위치에따라 + 또는 - 부호를 부여할 수 있음.
※ 상기 등급 중 A1에서 A3까지는 적기상환능력이 인정되는 등급이며B이하 등급은 환경변화에 따라 적기상환 능력이 크게 영향을 받을 수있는 투기적 등급으로 분류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