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Southwest` 사우스웨스트 종업원 만족도 증대를 위한 내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outhwest 의 선정 요인
II. Southwest 의 내부 마케팅 주요 특징
III.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10가지 프랙티스
IV. 내부마케팅 이외 마케팅 전략.
V. 내부 마케팅을 통해 얻은 효과
VI. Southwest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책
VII. 결론
- 본문내용
-
1. Southwest 의 선정 요인
2. Southwest 사의 소개
1971년 러브 필드에 본부를 둔 작은 지방 항공사로 시작
Make Love 캠패인을 통해 승무원을 조직 문화에
동화시키고, 고객에게 흥미 유발.
2002년 미국 제 4위의 항공사.
32년 연속 흑자. 20년 간 2000배의 주가 수익률
II. 내부 마케팅 주요 특징
1. 조직적 측면
1) People Department
2) 노동자는 Poeple Department의 고객
3) 지속적 정보 제공
2. 정신적 측면 : 조직 문화 형성
1) 구성원들 간의 관계의 형성
2) 일을 즐겨라
3) 신뢰를 형성
II. 내부 마케팅 주요 특징
1. 조직적 측면
CEO 켈리허를 중심으로 4개의 department가 조직을 관리 한다.(Corporate Serv, Customers, Internal Audit, Operations)
Customers Dept (Colleen Barret)
Main part : Corporate Communications, Customer Relations, People dept., Marketing
1)People Department의 내부 고객 마케팅 전담
5년 전 SW에서는 인적 자원 업무를 “the people Department" 라고 재명명
담당자는 기존의 법인 중심의 업무를 청산, 마케팅 지식을 가진 새로운 사람을 영입.
Southwest Airline의 10가지 Practice를 비롯, 조직 내의 모든 내부 고객 관련 마케팅을 전담.
자료평가
- 왜 안열리는지.
- fortun***
(2007.11.07 23:49:05)
- ppp아님
- pibl***
(2006.12.04 12:19: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