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커뮤니케이션론] 미디어 패러다임의 흐름과 네이버의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네이버 현황
2.미디어 패러다임의 진행방향
3.네이버의 현재 서비스
4.신규 서비스/제휴 사업자
5.규제 정책/규제 완화 정책
본문내용
:사용자 행태분석에 기반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입력한 최초 검색어를
최적화된 질의로 유도해 주는 검색 질의 최적화 기술


이용자의 시선의 흐름에 따라 검색 결과 화면을 F형으로 개편하고,
첫 번째에 나타나는 검색 결과가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정보로 노출될 수 있도록 한 검색 구조

제품명을 몰라도,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제품을 최적의 경로로 찾아주는 서비스



옵션을 선택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검색 탭에서도 검색의도에 맞게 요약·정리하여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게 한 서비스


인터넷 주민번호를 대체하는 개인식별번호.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 유출/오남용 방지를 목적으로 2005년 구 정보통신부가 마련한 제도


현재 대형포털, 개인정보보호 ‘나몰라’
→ 네이버 등 대형포털사들은 i-PIN 활용률이 0.2%에 불과
(출처: 한국정보진흥원 '아이핀 이용현황 실태조사보고서‘)


아이핀 활용률의 하한선 의무화 법안 마련
→” i-PIN 활용률이 적어도 x% 이상은 되어야 한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스의 세계화 레포트
  • 국내뉴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방안,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10. 김성해, 유용민, 심영섭 공저, 글로벌 디지털 시대의 국제 뉴스,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2011.한국언론진흥재단, http://www.kpf.or.kr/index.jspVideo of US Airways descent into Hudson River released, http://www.youtube.com/watch?v=3mLKfRVU3qM&feature=youtu.be살람팍스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simoc?Redirect=Log&logNo=80000896620동해논란 네이버 아시아 경제 http://blog.naver.com/simoc?Redirect=Log&logNo=80000896620

  • [저널리즘이론] 인터넷과 저널리즘
  • 미디어다음>이나 ,와 같이 포털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는 뉴스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상호작용을 포함하는 ‘포털사이트’유형이 있다. 현재 이 유형은 이나 와 같은 유형들에 비해 이용률이 앞서고 있다. 인터넷저널리즘의 정의에 따라 학자들마다 약간의 의견 차이를 보이고는 잇지만, 이러한 유형 또한 인터넷저널리즘의 범주에 포함시키는 경향이 일반화되고 있다.다섯째, 블

  • 세계화, 디지털화에 따른 출판분야의 패러다임 변화와 그에 따른 실천방안
  • 흐름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방향설정을 했음을 서두에 밝혀 둔다.이제 본론에서 우리의 논의는 세계화, 디지털화에 따른 출판 분야의 패러다임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그와 관련한 쟁점들을 생각해 보고 더불어 한국의 가능성을 진단 할 것이다. 그리고 국제커뮤니케이션 논의와 연계하여, 균형 잡힌 커뮤니케이션 위한 방안들을 모색하겠다. 2. 인쇄매체의 역사1) 매체 발달과 그 의의미디어적 관점에서 쿠텐베르그 활자 인쇄

  • 미디어교육 레포트
  • 미디어교육의 개념 변화에 대한 고찰, 김양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수용자는 미디어교육의 보호주의적 관점에서 제기된 수동적인 모습이 아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미디어에 개입하고, 선택적이고 능동적으로 소비하며, 나아가 개인이 스스로 미디어 메시지를 생산하는 창조적인 생산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미디어교육의 개념 변화에 대한 고찰, 김양은 . 따라서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이라는 변화의 흐름은 미디어교육이 더 이상

  • 성인 미디어교육
  • 미디어교육의 개념 변화에 대한 고찰, 김양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수용자는 미디어교육의 보호주의적 관점에서 제기된 수동적인 모습이 아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미디어에 개입하고, 선택적이고 능동적으로 소비하며, 나아가 개인이 스스로 미디어 메시지를 생산하는 창조적인 생산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미디어교육의 개념 변화에 대한 고찰, 김양은 . 따라서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이라는 변화의 흐름은 미디어교육이 더 이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