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인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시장진입과 초기의 성공

Ⅱ.환경분석

Ⅲ.외부적 실패요인

Ⅳ.내부적 실패요인

Ⅴ.해결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 1999년 7월, 창립자 김영삼 사장이 홍익대 대학원 재학 중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듦.

▶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같은 연구실의 선배가 참여하여 커뮤니티에 대해 많은 토론을 하게 됨.

▶ 그 과정에서 동창 커뮤니티에 대한 찬반론이 나왔고 찬성론자인 김영삼 사장과 뜻을 같이 하는 같은 연구실 동료 3명이 이 사이트를 기획하게 됨.

▶ 하지만 처음에는 사업적인 측면이 아닌 사이트를 한번 운영해 보자는 아마추어적인 생각에서 시작.


아이러브스쿨은 14여개의
회사로부터 알맞은 컨텐츠를
제공 받아 운영


많은 실명 회원수에 대한 매력도를 이용하여 광고를 하려는 기업.

동창을 만나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 그 외의 커뮤니티 이용자.


3) [싸이월드]
▶ 주요 컨텐츠 : 싸이월드 미니홈피
▶ 광고 형태 : 싸이트내의 컨텐츠와 기능 내세움
▶ 운영전략 : 개인홈피 제공으로 커뮤니티형성,
SK텔레콤과 연계서비스
▶ 수익 모델 : 사이버머니(도토리판매), 기업광고,
아바타 판매 등
▶ 쇼핑몰 운영 : 운영안함
▶ 게임 : 도토리를 받고 판매 (자체운영)


▶싸이월드의 장점
-솔루션 개발 능력, 마케팅 능력, 서비스 개발능력이 뛰어남,
-고객기반과 충성도를 확보.
-비즈니스모델 경쟁력이 우월하며 제휴, 연계, 통합능력을 지님.
-시장의 선점과 온/오프라인의 시너지 효과 기대됨.
-정부, 대학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라이프 서비스 제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합니다 ! 다만 내용이 조금 부실하네요
  • scae***
    (2013.06.02 15:45: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내용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h20***
    (2012.11.15 13:49:44)
회원 추천자료
  •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사례분석
  • 방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아이콘 브랜드이다. 많은 브랜드들이 일시적 거래에 그치는 반면, 아이콘 브랜드는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게 한다. 이에 대표적인 예로 나이키, BMW, 할리 데이비슨, 스타벅스 등이 있다. 이들은 매스 컬트(Mass Cult)라 불리는 대규모의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과의 관계를 통해 높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아이콘 경영의 문제점기업 이미지의 고착화 우려김치냉장고 하면 소비자의 74%정도 가 떠올리는 딤채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요인에 대해 말하시오 1) .방사성 폐기물의 반감기에 대해 말하시오 2) .향후 핵이 인류발전에 미칠 영향에 대해 말하시오 3) .지구환경시스템 공학부 현재 우리 나라의 사정에서 모든 기후 협약에 가입해야 하는지 자신의 생각을 말 1)하시오.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환경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경제성과 상반되는 방향으로만 나가야 하 2)는지 자신의 생각을 말하시오.자원 고갈에 대한 생각과 해결방안은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해결방안일부 소비자들은 기업의 이러한 공익 마케팅 활동을 비판적으로 보는 경우가 아직 많다. 특히 소비자의 구입액을 공익과 연계시키는 공익연계 마케팅을 할 때 매출을 올리기 위해 기업들이 고안해 낸 마케팅 수법으로만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가 확고하거나 제품력과 기술력이 우수하지 않은 기업이 공익연계 마케팅을 한다면 이러한 오해는 더욱 커질 수 있다. 따라서 공익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

  • 청년실업과 창업
  • 요인을 꼽을 수 있다. 통계적으로 1인당 GNP가 1만 2000달러이상일 때 애완동물 수요가 증가한다는 선진국의 경우에 비춰볼 때 애완동물전문점은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큰 아이템이다.멀티레포츠숍은 주 5일 근무제 확산과 맞물려 여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유망사업으로 떠오른 아이템이다.키즈영어학원은 자식을 위해 무한투자를 아끼지 않는 학부모들의 교육열과 조기 영어교육 열풍으로 상당 기간 호황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

  • [조직행동론] 사내교육의 유형별 사례와 성과
  • 요인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박사논문, 1999강승훈, 신세대 이런 직장을 원한다, 서울: LG경제연구원, 2004 김영수, 김성수, 노재범, 한국기업의 지식경영모델,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1999 포스코 www.posco.co.kr이랜드 www.eland.co.kr네이버 백과사전 www.naver.com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LG 경제 연구원 www.lgeri.org한국 능률 협회 미디어 www.kmamedia.co.kr산업 정보 신문 매니지먼트 타임즈 www.kmamedia.co.kr/kmamedia/tm/index.php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 www.csnet.co.kr/main/mai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