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아로마를 첨가한 이너웨어 개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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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 1
1.연구 목적
2.연구배경 및 선정이유

Ⅱ.본론-----------------------------------------2~12
1.조사 방법
2.시장 상황 분석
3.SWOT 분석
4.STP 분석
5.Marketing Mix 전략
6.수요예측

Ⅲ. 결론 ---------------------------------------13~14
1.결론 및 전략 포인트

별첨 1- 설문지
본문내용
2. 연구 배경 및 선정이유

최근 들어 웰빙(well-being)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욕구와 이를 자극하는 상업주의의 결합이 웰빙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그 선두에 선 아로마 상품에 주목하였다. ‘잘 먹고 잘 살자’는 웰빙족의 생활패턴에 맞추어 유통업체들은 앞 다투어 유기농 식품, 공기청정기 등의 상품들을 집중 선전하고 있다. 아로마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다른 제품들이 독자적인 브랜드를 내걸고 시장에 뛰어드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는 반면 아로마는 기존 제품에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사이드 마케팅에 승부를 걸고 있는 추세이다.
치료요법, 향기요법이라는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아로마의 개념은 소비자들에게 신비함이라는 긍정적 이미지로 다가왔다. 그러나 이러한 포괄적 이미지 전략은 아로마 제품이 다양한 분야로 진출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지만, 동시에 주력제품이 아닌 사이드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소비자들 역시 아로마가 몸에 좋다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할 뿐,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또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어떤 종류의 제품들이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현재 부족한 실정이어서 제품개발과 마케팅 전략이 절실한 시점에 도달했다.
이러한 한국의 추세와 아로마 업계 동향을 살펴본 결과 우리는 아로마의 기존 개념을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주력 브랜드로 승부를 걸어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웰빙 열풍으로 말미암아 자신의 몸과 건강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는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생각할 때, 어떤 분야가 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어필할 수 있을지 고민했고 결국 아로마를 첨가한 이너웨어(Inner wear) 개발 전략이라는 구체적인 한 점에 초점을 맞출 수 있었다. 몸에 가장 밀착되어 있는 속옷은 여성들이 특히나 신경 써서 생각하는 부분으로, 치료, 향기, 웰빙등 아로마의 이미지와도 절묘하게 어울린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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