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GS칼텍스 6시그마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및 선정 배경
2.6시그마 도입배경
3.6시그마 체계
4.추진경과
5.DMAIC에 맞춘 구체적인 사례
6.6시그마 경영성과
7.6시그마 성공의 열쇠
8.전망과 결론
본문내용
GS칼텍스가 여러 분야의 활동에서 항상 우위를 선점하고, 또 좋은 이미지를 주어왔던 기업으로 인식되었기 때문. 6시그마 경영혁신의 실행에서도 GS칼텍스는 정유 업계에서 세계 최초로 6시그마를 도입하여 눈부신 성공을 달성.


BB의 원래 부서의 과장급, 혹은 부장급으로, 6시그마 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한 다기 보다는 BB가 6시그마 활동을 잘 실행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는 역할을 한다.

평소에는 BB처럼 자신의 일임부서에서 근무를 하다가 6시그마 문제가 발생시 BB의 지시에 따라서 문제해결안을 실행



6시그마 이론에서처럼 6시그마 활동을 격려하고 고무시키는 역할을 하고, BB로부터 보고를 받는다


6시그마 추진 팀에 소속되어 BB를 교육하고 6시그마 문제 발생 시에는 BB와 함께 문제해결을 모색



평소에는 일반 업무에 종사하다가 6시그마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 6시그마 추진 팀의 MBB와 협력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
BB는 MBB와의 협력으로 문제의 해결안 모색해 다시 그의 부서로 돌아와 GB들에게 실행을 지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GS칼텍스 6시그마 사례연구
  • 팀 프로젝트 - 6시그마 사례연구◁◀ 대상기업 : GS칼텍스 ▶▷ 개 요Ⅰ. 6 시그마 이론1. 6시그마의 개념2. 6시그마 도입배경3. 6시그마와 기존혁신활동의 비교4. 6시그마 경영의 실행구조5. 6시그마 경영의 주요 성공요인6. 6시그마의 구성요소7. 6시그마의 실행 방법Ⅱ. 6시그마 기업사례1. 기업 소개 및 선정 배경2. 6시그마 도입배경3. 6시그마 비전4. 6시그마 체계5. 추진경과 6. DMAIC에 맞춘 구체적인 사례7. 6시그마 경영성과8. 6시그마 성공의 열

  • GS칼텍스 자기소개서 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금속?금형전기설비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재무·세무·IRR&D(연구개발)0K
  • GS칼텍스 자기소개서 생산관리품질관리 공정관리 금속․금형전기설비해외영업무역영업회계재무세무IRR&D(연구개발)0KUN에서 보고한 내용에 의하면 제4차 산업으로 인하여 AI, 인공지능, 빅데이타로 인한 일자리가 갈수록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어, 현재 직업의 70%이상이 사라져 취업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렵다고 한다. 대학을 졸업을 해도 취업할 자리가 없다. 따라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취업을 철두철미하게 준비하고, 특히 자

  • [관리회계] 6시그마(식스시그마)와 선물옵션거래 -GS칼텍스 사례를 중심으로
  • 짜임서론6시그마와 선물옵션거래의 의의 & GS칼텍스의 적용 취지 /2본론1.1 GS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91. 6시그마란 /82. GS칼텍스의 6시그마 적용 사례 /102.1 GS칼텍스가 갖는 원가특수성에 의한 선물옵션거래 /123.1 6시그마와 선물옵션거래를 통한 GS칼텍스의 원가절감효과 /14결론6시그마의 한계점과 대안 /16서론6시그마는 모든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전방위 경영혁신 운동이다. 이는 미국에서 새롭게 각광받는 품질관리법으로 모토로라에 근무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에너지 산업- GS칼텍스국제 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 [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
  •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 및 시장세분화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경쟁업체와의 제휴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