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J인사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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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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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J그룹 회사소개
2.CJ그룹 인사관리
3.CJ그룹 Q&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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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년 그룹 분리 당시 1조 5000억 원 2004년 8조원
영업이익은 97억 원 5000억 원
자산 기준 재계 서열 23위의 기업으로 도약(2004년 기준)
자율과 창의 존중, 도전 정신, 고객 지향 및 고객의 가치 창출 평가철학 수립
회사의 전략 방향에 부합하는 업적 달성 및 행동양식의 개발 촉진
단기적 성과와 장기적 성과간의 균형을 유지
성과에 의한 보상, "Top Performers"에 대한 인정과 보상
경력발전 및 개발, 교육기회 제공의 성과주의문화를 기반으로 한 선진 인사제도 운영
직무등급
체 계 조직 내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평가하고 내부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한 직무등급체계
기본연봉
체 계 직무가치 및 성과에 따라 전 직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기본 연봉체계
인센티브
제 도 회사의 성과 및 개인의 성과에 따라 전 직원들에게 적용되는 보상제도
성과관리
시 스 템 회사의 비전 달성 및 전략실행을 위해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사업목표와의 연계를
정립시키는 경영프로세스
기본적으로 헌신형에 해당
- 인력유입 : 직무소개, BJI 테스트 등 엄격한 심사
- 인력과정 : 성과를 확실시 요구하되 인력 육성 등 유연한 내부지향 시스템을 가지는 것
- 인력유출 : 내부역량 증대를 위한 기업문화 고용보장적 요소ㆍ가치 적합성과 성과 기반적 요소 내재
※ 일부 개인적 역량을 강화하는 측면에서 스타형적 요소도 존재(명확한 구분점을 짓는 것이 모호함)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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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論文】
• 임창희, “신 인적자원관리”, 『명경사』, (2003)
• 배종석·박오원, “인적자원관리”, 『홍문사』, (2006)
• 이거산, “취업혁명”, 『조선일보사』, 312P, (2003)
• 최효찬, “취업열전”, 『서울 : 나무와 숲』, 380P, (2003)
• “recuruit, 04-1월호”, 『리쿠르트 편집부』, (2004)
• “recuruit, 04-10월호”, 『리쿠르트 편집부』, (2004)
• “recuruit, 05-1월호”, 『리쿠르트 편집부』, (2005)
• “recuruit, 05-10월호”, 『리쿠르트 편집부』, (2005)
【웹페이지】
• CJ주식회사 : http://www.cj.co.kr
• CJ그룹 채용홈페이지 : http://recruit.net
• 증권거래소 : http://www.kse.or.kr
• 통계청 : http://www.ns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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