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죽떡전문점 `미루`프랜차이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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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사업개요

Part 2. 시장의 발견 및 STP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경쟁분석 → 시장의 발견
- 타겟팅 / 포지셔닝 방향성 도출 → 컨셉 확정
Part 3. 마케팅 믹스 전략(4P)
- Product/Price/Place/Promotion
Part 4. 재무분석
- 현금흐름/수익성분석/NPV분석/자금조달계획
Part 5. 결 론
본문내용
사업 개요
전통음식인 죽과 떡을 현대적인 이미지로 재탄생시키고
적극적인 프랜차이즈 전략을 통해 새로운 음식문화로 확산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본사 및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함

외식 관련 소비자 트렌드 1.
# 자연식품 /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증가
-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 재배 농산물 선호
: 자연 음식(생식, 생식 전문점)의 호황
[마르쉐]의 유기농 샐러드 판매
채식전문 유통회사, 채식 동호회, 채식전문
음식점들의 등장
(시골생활건강식당, Vegetus.or.kr,
SM채식부페)
- 건강 기능성 식품 인기
# 건강에 좋고 자연지향적 우리 음식 인기

한식 외식사업 확산
– 비빔밥 포장 판매 체인점, 보쌈 패스트푸드점,
- 떡 까페 질시루 등

한식 체인 레스토랑의 국내 체인점 확대와
해외 진출 활발
Ex) 우리들의 이야기, 닭익는 마을, 놀부,
한스 비빔밥 등

토종 먹거리의 세계화
- 외국인에게도 김치, 불고기 등 인기
# 먹는 것을 문화로 인식
# ‘식도락 문화’의 확산
- 먹는 것이 즐거운 일이라는 의식 정착
- 음식을 먹으러 가고 오는 전 과정을
이벤트로 즐김
- 음식을 입으로만 먹지 않고 눈으로 즐기며,
풍부한 지식과 다양성을 추구함
- 인터넷 음식 관련 사이트 및 커뮤니티 증가
: menupan.com, yorizori.com
# 고급화/퓨전화
#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기본
- 가격 고가화 및 인테리어 고급화 확산
# 다양한 퓨전 메뉴 등장
- 불고기버거, 불고기피자, 샐러드김밥
- 라이스 버거, 김치 돈까스
# 동-서양, 전통-현대의 세련된 융합
- 한식 : [어머니가 차려주는 식탁]
- 중식 : [시안(Xian)], [엉클웡스]
- 일식 : [ Do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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