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이해] 오픈마켓 옥션과 11번가의 광고마케팅 전략 비교-TV, 지면,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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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오픈 마켓이란

1.2 오픈 마켓의 기존 온라인 쇼핑몰과 다른 특징

1.3오픈 마켓 현황

2. 본론

2.1 2009년 과 2010년 옥션과 11번가의 TV·지면 광고 비교

2.2 이벤트를 통한 옥션과 11번가의 광고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11번가는 ‘날 따라해봐요’로 활동 중인 2NE1의 세련되면서도 파워풀한 이미지를 광고에 잘 살려냈다. 특히, 최근 2NE1이 출연한 ‘욕망과 구원’이라는 판타지 콘셉트의 TV CF는 몽환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아냈다. 그동안 고객과의 신뢰를 강조한 마케팅을 펼쳐온 11번가는 이번 2NE1 광고를 통해 11개월 무이자 할부 쇼핑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도 전달하고 있다. 고객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제는 카드 결제 시 이자로 인한 지출 부담까지 덜어준다는 의도다. 오픈마켓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후발 주자인 11번가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믿음을 얻고,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11번가는 꽤 오래전부터 2NE1을 자사 광고 모델로 채택하고 있다. 2NE1은 2009년 한해 10대와 20대로부터 폭발적인 지지를 얻었던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서 그들의 독특하고 트랜드를 이끄는 패션으로도 유명하다. 11번가는 이들을 광고 모델로 내세우며 그들의 주요 타켓 층이 10대 20대인 점과 타겟 상품군이 패션·의류·잡화인 점을 보여주고 있다.

2.2 이벤트를 통한 옥션과 11번가의 광고 전략
2.2.1 2010남아공 월드컵 이벤트
11번가는 2010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6월 23일 까지 '11번가에서 다시한번 대한민국'이벤트를 실시한다. 11번가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님의 16강을 기원하며 네티즌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전할 계획이다. 11번가를 방문이용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다시한번 승리의 승간으로!' - 선수들에게 힘을 북돋아 주는 응원 댓글을 남기는 프로그램으로 총 1100을 선정해 SK텔레콤의 '다시한번 대한민국 응원티셔츠'를 증정
2)'꿈은 이루어진다 11만원 쿠폰 팩까지!' - 월드컵 예선이 열리는 6월23일까지 매일 11번가를 방문하는 네티즌들에게 무료배송과 할인쿠폰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하루도 빠짐없이 출석한 네티즌 11명에게는 '11만원 상당의 쿠폰팩' 도 동시에 전달한다.
3)'16강 꼭 간다!' - 특가세일도 함께 진행된다. 월드컵 기간 내내 매일 3개의 상품만을 한정수량으로 선별해 시중가보다 최대 50%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실제로 KFA 공식월드컵 티셔츠가 정가 1만5천원에서 34%가량 할인된 9900원, 나이키 EGOLI FG축구화가 정가인 5만원에서 41%가량 할인된 2만 9720원 등에 판매되는 등 응원티셔츠 운동화 등이 매일 파격 할인가에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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