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소기업 국제화-쉬메릭의 국제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국제화와 쉬메릭
<중소기업 국제화 활성화 방안>
Ⅱ. 본론
1. 쉬메릭의 개요
1) 쉬메릭이란
2) 쉬메릭 로고의 탄생
3) 브랜드 개요
2. 쉬메릭의 활동
1) 쉬메릭의 목적
2) 쉬메릭의 품질 제고 활동
3) 국내 홍보 활동
4) 국제화를 위한 활동
5) 쉬메릭의 현황 및 성과
6) 타 공동브랜드의 현황
3. 쉬메릭의 시행착오와 성공기
Ⅲ. 결론
1. 쉬메릭과 중소기업들의 더 나은 국제화전략을 위한 방향
2. 쉬메릭의 국제화전략과 관련된 이미지 제고
- 본문내용
-
3) 브랜드 개요 ○ 브랜드명 : CHIMERIC('96. 12월 확정)
○ 참여품목 : 18개품목(스포츠의류, 남성의류, 여성의류, 넥타이, 와이셔츠, 내의, 양말, 스타킹, 손수건류, 침장류, 커튼류, 매직글러브, 안경테, 우산 ․양산, 귀금속장신구, 구두, 목공예, 알루미늄주방용품)
○ 참여업체 : 20개업체(품목별 품질우수 1~3개업체)
○ 사업기간 : '96. 12월 ~ 계속
○ 사 업 비 : 총 투자비 : 1,840백만원(‘02 : 300백만원)
2. 쉬메릭의 활동
1) 쉬메릭의 목적
21세기 대구시 특화산업을 대표할 쉬메릭 공동브랜드 개발에 붙여 WTO체제 출범 이후 가속도를 붙여가는 경제장벽과 치열한 무역경쟁, 세계무역질서의 재편은 국경을 뛰어넘는 무한경쟁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우리 지역의 산업이 급변하는 세계 경제 구도 속에 도태되지 않고, 당당히 한축을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지역특화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치밀한 전략과 방안들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우리 지역 특화산업이 제 이름을 갖지 못한 OEM(주문자 상표부착생산)수출방식을 탈피하고,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개발되었다. 엄격한 업체선정과 고품질의 세계적인 퀄리티를 생명으로 하며, 지역특화 산업에 대한 신뢰성 확보 및 대외 이미지 제고를 통하여 21세기 대구시를 대표할 수 있는 공동 상표로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