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재도약의 `프리챌`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2 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
4 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
5 성과
6 결론
본문내용
* FREECHAL은?
Personality, Privacy, Communication
커뮤니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든 인간 관계를 사이버 상에
구현한 Internet Society.
3 마케팅 전략 - 표적시장 설정
문화적-프리챌 가입자 중 고객 충성도가 높으며 소모임을 위한 토론공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10~30대, 특히 20대 고객을 주요대상으로 한다.
사회적-사회적 성향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10대보다 안정적인 20대를 공략한다.
개인적-10대 후반~30대 초반이 자신을 표출하고자 하는 욕구가 크다.
* 프리챌 이용고객 분석
① 공통 취미 · 관심사에 대한 정보교환 목적인 고객
② 오프라인 상의 그룹의 온라인상의 커뮤니티 이용 고객
③ 10~20대 위주의 오프라인 만남(벙개,미팅)을 위한
커뮤니티 이용 고객
④ 단기적인 목적을 위한 일시적 커뮤니티 이용 고객
- SWOT 분석
 강점 (Strength)
1. 커뮤니티 이네이블러 (Enabler)
 2. 커뮤니티 제휴 기능 
 3. ‘스퀘어’운영 
 4. One to One matching solution
 5. 옵션서비스 제공 
 6. 매니아 커뮤니티 집중 양성
 7. 높은 재방문율 
 8. 최고의 Loyalty를 지닌 회원 보유
기회 (Opportunity)
1. 인터넷의 보급 확대
 2. 온라인상 모임이 많아지고 있음 
 3. 사이버교육 활성화 
 4. 컴퓨터 관련기술의 급격한 발전 
 5. PC-Ephone 으로 커뮤니티 활성화
참고문헌
http://www.daum.net
http://www.freechal.com
http://www.mk.co.kr
http://www.joins.com
http://www.empas.com
http://www.naver.com
http://www.ranke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전략과 위기 상황에 대한 방안
  • 재도약을 기대해 보겠다.www.cyworld.comwww.nate.comwww.rankey.comwww.dt.co.krwww.joins.comwww.newsis.comwww.fnnews.com 개인 미디어를 통한 UCC동영상 유통실태와 광고 영향력 조사 보고서 - DMC media, 2007온라인 사회 연결망의 구조분석 : 싸이월드 일촌 연결망을 중심으로 - 김용학, 한국사회학회 논문, 2006한국형입소문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싸이월

  • [경영조직]프리챌 조직진단
  • 프리챌은 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로 기능, 안정성,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로 인정 받고 있다.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개인정보관리(PIMS), 아바타 등 프리챌이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이를 개별 시스템으로 모듈화하여 어떤 시스템에도 용이하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타겟, Permission, Incentive 등의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브루(Brew) 등 각종 VM(Virtual Machine) 플랫폼 기능을 자체를 보유한 모바일 솔루션, 지불, CRM 관련 분석, 리

  • [기업경영]프리챌 경영전략 분석
  • 프리챌은 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로 기능, 안정성,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로 인정 받고 있다.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개인정보관리(PIMS), 아바타 등 프리챌이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이를 개별 시스템으로 모듈화하여 어떤 시스템에도 용이하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타겟, Permission, Incentive 등의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브루(Brew) 등 각종 VM(Virtual Machine) 플랫폼 기능을 자체를 보유한 모바일 솔루션, 지불, CRM 관련 분석, 리

  • [인터넷비지니스]프리챌 경영 조직구조 분석과 앞으로나갈 방향
  • 프리챌은 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회사로 기능, 안정성, 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로 인정 받고 있다.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개인정보관리(PIMS), 아바타 등 프리챌이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였으며 이를 개별 시스템으로 모듈화하여 어떤 시스템에도 용이하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타겟, Permission, Incentive 등의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브루(Brew) 등 각종 VM(Virtual Machine) 플랫폼 기능을 자체를 보유한 모바일 솔루션, 지불, CRM 관련 분석, 리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분석하고 사례를 개발해서 모범 답안을 제시하라는 팀 과제는 정말 막막하기만 하고 힘든 과제였다. 그러나 6명이 모여서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교환하며, 서로 다른 의견을 조율해 나가고 구체적으로 접근해 나가다 보니 결국 이렇게 멋진 산출물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다. 자동차 부문에 있어서 우리나라 대표 기업인 ‘현대’와 전자 부문에 있어서 우리나라 대표 기업인 ‘삼성’이 이렇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같은 자동차 기업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