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만손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로만손
1. 개요
2. 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3. 로만손의 초기 해외진출방식의 실패
4. 로만손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5. 로만손의 성공 비결
6. 로만손의 해외진출 사례요약
- 본문내용
-
2.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해외시장에서는 수출의 성장률이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둔화되었는데 그 이유 중의 하나는 국내 제조업체들이 브랜드를 육성하지 않은 채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해외주문자 상표) 생산방식에 의존하고 있어 해외 수 출의 기반이 취약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국내 제조업체들은 세계화되고 있 는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국제적인 브랜드와 경쟁하는 것이 불가피해졌으며 자 사의 시장점유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전략의 일환으로 독자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과제였다.
주식회사 로만손이 창업초기부터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린 배경은 창업 당시 우 리나라의 시계시장은 오리엔트가 오랫동안 지배하다시피 시계 유통점들을 장악 하고 있었다. 게다가 국내 시계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多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오리엔트, 갤럭시, 마리안느, 샤갈과 수입 브랜드인 라도 오메가(Omega) 등으로 가히 막강한 시계그룹을 형성하고 있었다. 따라서 신생 로만손에게는 국내 시계 시장 진입장벽이 높을 수 밖에 없었다. 때문에 로만손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벗 어나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릴 필요성이 있었다.
특히 80년대 후반부터 소위 신흥성장시장이라 일컬어지는 개도국 시장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었다. 일반적으로 신흥성장시장은 중국, 인도네시아와 태 국을 중심으로하는 동남아 국가들, 인도와 파키스탄 등의 서남아 시장, 터키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가 대표하는 중동시장,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와 동구권 국가들이 이에 해당된다.특히 중동시장은 대부분이 석유 생산국으로서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는 반면, 공산품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수출시 장으로서의 매력이 큰 시장이었다.
3. 로만손의 초기 해외진출방식의 실패
로만손 역시 초기에는 적은 자본과 경험으로 할 수 있는 주문자 생산방식인 OEM으로 출발했다. 회사 설립 석달째인 88년 7월부터 일본 기업으로부터 OEM 주문을 받아 수출을 시작했다. 그러나 엔화가 급등하자 일본 바이어들은 채산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