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메니지먼트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1) 비전 및 미션
(2) 네이밍
(3) 엠블럼
(4) 슬로건


(5) 상황


(6) 브랜드 전략




2. 아모레퍼시픽 개별브랜드


(1) 화장품


① 아모레퍼시픽


② 헤라


③ 헤라옴므


④ 라네즈


⑤ 아이오페


⑥ 마몽드


⑦ 한율


⑧ 이니스프리


⑨ 에뛰드하우스


⑩ 설화수


⑪ 리리코스


(2) 생활용품


① 미쟝센


② 려


③ 댄트롤


④ 송염


⑤ 메디안


⑥ 해피바스

본문내용
(5) 브랜드 현재 상황

① 현재 시장 점유율의 상황 : 자회사 포함 35.1% (자회사 추정)
② 주력 브랜드 :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마몽드,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③ 경쟁 브랜드 : 더페이스샵, 네이쳐리퍼블릭, 토니모리 등


(6) 브랜드 관리 전략

① 고객·사회·환경과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전개.
②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뷰티 솔루션 숍 ‘아리따움’으로 서비스 강화.
③ 화장품 업계 최초로 통합 포인트 제도인 ‘아모레퍼시픽 멤버십’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
④ 더욱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가기 위한 기술연구환경의 증대.
⑤ 저소득층과 여성 관련 사회공헌 활동.
⑥ ‘10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회사로 성장’ 뷰티 비전.
- ‘2015년 뷰티사업 매출 40억 달러, 해외매출 비중 30% 이상 달성’을 목표.


2. 아모레퍼시픽 개별브랜드
(1) 화장품

① 아모레퍼시픽
‘True Care’를 제공한다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실현시키기 위한 스킨 케어 과학을 연구, 개발

ㆍBrand Vision : 신비하고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의 욕구를 충족.
ㆍBrand Mission : ‘True Care’
피부를 위한 트루케어 실천.
스킨케어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 스킨케어 과학을 한 단계 지본.
ㆍBrand Personality : 과학적, 혁신적, 진보적
ㆍBrand Positioning : 신비함, 매혹적인, 아름다움
ㆍBrand Competence : Cutting Edge Technology
아모레퍼시픽의 3가지 주요원료 : 한라 그린 티, 대나무 수맥, 한국산 6년근 홍삼
ㆍBrand Product : 스킨케어(클렌징, 토너&플루이드, 아이케어, 세럼, 크림, 션케어, 스페셜 케어)
ㆍBrand Promotion : 매장행사(이벤트, 증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니스프리 마케팅의 성공사례,글로벌마케팅사례,이니스프리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브랜드 컨셉에 맞는 그린마케팅과 고객관리에 주력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몇 년 사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로드샵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에서 1위로 선정된 이니스프리가 백화점에 입점되거나 기존의 모기업이었던 아모레퍼시픽에서 분리되어 독립법인으로 운영되는 등 타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보인다는 점을 들 수 있다.우리는 이니스프리의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에 주목하고 특징적인 성공요

  • 이니스프리 마케팅 전략
  • 브랜드 컨셉에 맞는 그린마케팅과 고객관리에 주력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몇 년 사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로드샵 브랜드 소비자 만족도에서 1위로 선정된 이니스프리가 백화점에 입점되거나 기존의 모기업이었던 아모레퍼시픽에서 분리되어 독립법인으로 운영되는 등 타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보인다는 점을 들 수 있다.우리는 이니스프리의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에 주목하고 특징적인 성공요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요인 분석
  •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을 알고 나아가 보완할 점을 찾아보기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이미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성공을 보이고 있는데 그 중 넓은 시장으로 앞으로도 더욱 발전가능성이 높은 나라인 중국에 마케팅성공사례를 조사해보았다.2. 기업소개2-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 고유의 문화와 서구의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아름다움을 꿈꾸었다. 최초의 히트 브랜드 ‘ABC 식물성 포마드’에

  • 아리따움의 마케팅 전략
  • 브랜드 별로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 구비해 놓음으로써 고객들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POS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 재고관리를 실현함으로써 매장이 위치한 상권 내 소비자 욕구와 수요 예측을 잘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를 중심으로 정확한 주문을 통해 재고나 품절이 없도록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1026개의 많은 매장 보유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 내에서 방문이 가능하다. ◦ Promotion 아모레퍼시픽의 인증을 거친 아리엘이란 전

  • [마케팅]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마케팅 성공사례
  • 브랜드를 가지게 된 것이다. 물론 Lolita Lempicka는 향수부문에 국한 되어 있지만, 세계 최고의 화장품과 향수의 시장인 프랑스에서 입지를 구축하게 되었으니, 앞으로의 시장 확장은 무난하리라 생각된다. 이를 통해 축적된 자신감과 경험, 노하우도 귀중한 자신이다. 아모레 퍼시픽으로서는 여성 향수 Lolita Lempicka의 성공이 프랑스 향수 시장뿐만 아니라 전체 화장품 시장, 더 나아가서 글로벌 시장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상당한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