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메니지먼트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1) 비전 및 미션
(2) 네이밍
(3) 엠블럼
(4) 슬로건
(5) 상황
(6) 브랜드 전략
2. 아모레퍼시픽 개별브랜드
(1) 화장품
① 아모레퍼시픽
② 헤라
③ 헤라옴므
④ 라네즈
⑤ 아이오페
⑥ 마몽드
⑦ 한율
⑧ 이니스프리
⑨ 에뛰드하우스
⑩ 설화수
⑪ 리리코스
(2) 생활용품
① 미쟝센
② 려
③ 댄트롤
④ 송염
⑤ 메디안
⑥ 해피바스
- 본문내용
-
(5) 브랜드 현재 상황
① 현재 시장 점유율의 상황 : 자회사 포함 35.1% (자회사 추정)
② 주력 브랜드 :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마몽드,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③ 경쟁 브랜드 : 더페이스샵, 네이쳐리퍼블릭, 토니모리 등
(6) 브랜드 관리 전략
① 고객·사회·환경과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전개.
②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뷰티 솔루션 숍 ‘아리따움’으로 서비스 강화.
③ 화장품 업계 최초로 통합 포인트 제도인 ‘아모레퍼시픽 멤버십’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화.
④ 더욱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가기 위한 기술연구환경의 증대.
⑤ 저소득층과 여성 관련 사회공헌 활동.
⑥ ‘10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회사로 성장’ 뷰티 비전.
- ‘2015년 뷰티사업 매출 40억 달러, 해외매출 비중 30% 이상 달성’을 목표.
2. 아모레퍼시픽 개별브랜드
(1) 화장품
① 아모레퍼시픽
‘True Care’를 제공한다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실현시키기 위한 스킨 케어 과학을 연구, 개발
ㆍBrand Vision : 신비하고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의 욕구를 충족.
ㆍBrand Mission : ‘True Care’
피부를 위한 트루케어 실천.
스킨케어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 스킨케어 과학을 한 단계 지본.
ㆍBrand Personality : 과학적, 혁신적, 진보적
ㆍBrand Positioning : 신비함, 매혹적인, 아름다움
ㆍBrand Competence : Cutting Edge Technology
아모레퍼시픽의 3가지 주요원료 : 한라 그린 티, 대나무 수맥, 한국산 6년근 홍삼
ㆍBrand Product : 스킨케어(클렌징, 토너&플루이드, 아이케어, 세럼, 크림, 션케어, 스페셜 케어)
ㆍBrand Promotion : 매장행사(이벤트, 증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