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태평양화장품 `라네즈`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라네즈의 현재
2.화장품 시장 구도 분석
3.SWOT 분석
4. 브랜드(brand) 이미지와 목표시장 분석
5. 4P
5-1 Product
5-2 Price
5-3 Place
5-4 Promotion
6. CRM
7. 우리의 전략
7-1 목표시장
7-2 Product
7-3 Promotion
7-4 고객관리
8. 결론
본문내용
1. 라네즈의 현재

태평양의 라네즈는 제품의 이미지가 매출과 연결되는 화장품 시장에서, 이미지 마케팅에 성공, 10년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다.
1994년 첫 선을 보인 라네즈는 ‘Every day now face’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매일매일 새로움을 추구하는 모습을 표현, 20대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아 왔다. 또한 ‘행복’을 브랜드 이미지로 규정하여,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기울임으로써, 성공적인 이미지 마케팅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만 4년 동안 라네즈의 전속모델로 활동한 이나영은 이러한 라네즈의 이미지를 잘 형상화 하여 브랜드 주가를 올리는 데 기여하였다.
2004년 라네즈는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이나영과 함께 듀얼 모델 체제로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지현의 자유분방한 이미지가 20대 여성과 잘 맞아떨어진다는 것이 업체에서 기대하고 있는 바이다.
㈜PARA 에서는 경쟁력을 갖춘 다국적 기업들의 제품이 한국 화장품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는 ‘라네즈’ 가 갖고 있는 브랜드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사실 국내외 타 브랜드에 비해 라네즈의 경쟁력은 높지 않다. 따라서 ㈜PARA는 현재 라네즈의 상황과 더불어 앞으로의 개선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크게 세가지 변화의 흐름을 맞이하고 있다. 첫번째는 소비자들의 변화이다. 소비자들의 욕구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려는 업체들의 시도를 보여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녹차나 허브, 또는 쌀을 이용한 화장품 등, 근래에 불고 있는 웰빙(Well-being) 바람을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자연친화적인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제품은 굉장히 많아졌다. 또한 올해부터 유난히 저가 화장품들이 인기를 끈 것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브랜드만을 선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보여준다.
또한 사회 전반적으로 유통이 혁신적으로 변하고 있다. 홈쇼핑뿐 아니라 인터넷쇼핑의 활성화로, 유통 과정을 줄이고 그만큼 가격에 있어서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것은 다른 산업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점이긴 하지만, 유통구조 자체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컸기 때문에 그것의 변화 역시 가격에 드러나고 있다. 그 점은 나중에 유통 구조 면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라네즈 화장품 광고분석
  • 라네즈 광고 전략코래드 등 5개 대행사가 공동으로 여성 2천9백98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사용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보면 여성들의 화장품 구입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TV광고를 포함한 신문, 잡지의 광고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중 63.7%가 응답했으며 이중 33.8%가 TV광고라고 답해 광고를 통해 브랜드 정보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TV광고가 브랜드 성패를 좌우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태평양에서는 다른 화장품 회사들과

  • [소비자행동론] LANEIGE(라네즈) 소비자 행동 과정
  • LANEIGE(라네즈)-목차-Ⅰ. 기업선정동기Ⅱ. 기업분석라네즈 소개(1) 라네즈 컨셉, 목표, 비전(2) 국제사업의 현황(3) 브랜드 연혁(4) 라네즈의 마케팅 포인트Ⅲ. 마케팅 분석1.STP분석 2.4P분석Ⅳ. 소비자 행동에 따른 전략1. 문제인식(1) 노출2. 정보탐색(1) 주의(2) 이해3. 구매 전 대안평가4. 구매5. 구매 후 행동(1) 구매 후 부조화(2) 불평행동Ⅴ. 결론(문저젬 및 발전방향)Ⅰ. 기업선정동기태평양은 1945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여, 200

  • [브랜드마케팅] 태평양 `라네즈` 브랜드성공과 마케팅전략
  • 1. 태평양2. 라네즈 - 4번의 리뉴얼3. 브랜드 마케팅, 체험 마케팅4. 히트상품5. 라네즈 브랜드의 성공요인1. 태평양 소개태평양그룹의 모기업인 ㈜태평양은 55년 전 화장품회사로 설립됐다.창립 이래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며 한국 화장품 산업을 이끌고 있다.국내 3백여개 업체가 있지만 1960년대부터 한번도 2위로 밀려난 적이 없다.97년 외환위기 직후 업계 전체 매출이 20% 이상 줄 때도 이 회사는 오히려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선두자리를

  •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 라네즈는 시티우먼의 동향에 맞는 미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한다. 2000년 2월 라네즈는 Everyday New Face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더욱 젊고 상괘한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함으로서 실용적인 마케팅 전략을 활발히 수행한다.4. LANEIGE의 컨셉, 목표, 비젼브랜드 컨셉한국여성이 가장 애용하는 화장품. 첨단 테크놀로지라는 HARD 측면과 감성이라는 SOFT 측면이 결합하여 효능 및 심리적 만족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TOTAL BEAUTY CARE를 지향한

  • [마케팅전략]라네즈 촉진 전략
  • 라네즈 촉진 전략기업분석산업분석마케팅분석IMC관리추천전략Contents of Marketing기업분석태평양 기업소개태평양 기업이념주력제품 소개 (LANEIGE)산업분석경쟁사 (LG생활건강) 소개환경분석산업매력도 분석국내 화장품 산업의 규모&점유율마케팅분석4Ps분석라네즈 SWOT분석라끄베르 SWOT분석SWOT 분석표를 활용한 전략도출기업분석산업분석마케팅분석IMC관리추천전략기업분석기업소개기업 최근 연혁2001.10 L.A 현지법인, 뉴저지 현지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